코스콤, 핀테크 일자리 창출 협력...스타트업 페르소나시스템·데이타밸류·H2D시스템테크놀로지·지니테크놀로지스·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와 5개사 지원



▲ 왼쪽부터 유승재 페르소나시스템 대표, 이재학 데이타밸류 대표, 정지석 코스콤 대표, 임종혁 H20시스템테크놀로지 대표, 이영욱 지니테크놀로지스 대표, 김형식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대표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들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보유 자원을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공동사업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코스콤은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핀테크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쟁력 있는 혁신 스타트업 5곳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코스콤은 여의도 본사에서 혁신 스타트업 5곳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이하 H20), 지니 테크놀로지스(이하 Genie),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이하 Qraft), (주)데이타밸류, (주)페르소나시스템(이하 페르소나)과 공동으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코스콤과 5개 스타트업은 향후 ▲공동사업 BM 발굴 및 사업 추진을 위한 R&R 협의 ▲사업 추진을 위한 세부내용 합의 후 본 계약 등을 체결해 가기로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