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트니아 제공
사진=비트니아 제공

비트니아, 토큰 매트릭스 컨설팅 서비스 실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니아가 기업 토큰 매트릭스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한다. 

비트니아는 블록체인 서비스에 도전하고 싶지만 토큰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토큰  매트릭스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비트니아 이성 대표는 “토큰의 성공여부는 무엇보다 블록체인을 아예 모르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어떻게 참여시킬 것인가에 달려있기에 투자자를 위해 설계되어야 하며, 참여자를 유도하고 유지, 발전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을 구상해야 한다”며 토큰 컨설팅에 있어 우선적으로 기업 직원들이 블록체인의 대한 지식이 전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가로 교육시키고 있다. 앞으로 밋업 등을 통해서도 토큰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비트니아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 많은 토큰 컨설팅 업체가 있지만 대부분 도덕적, 기술적으로 결함이 많고 표면적인 백서 제작에만 치중해 구성된 토큰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양산되고 있다. 이러한 토큰들은 상장과 함께 기업 및 초기 진입자들만 이익을 독식하고 사라지는 문제를 일으키는 등 기만적인 행위들로 암호화폐 시장을 무너뜨리는 주요원인이 되고 있다"며 "또한 기업들도 토큰 매트릭스의 중요성을 알지만 토큰 활용방법에 대한 사례 및 가이드라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비트니아 측은 기업들의 건강한 토큰 개발과 운영을 위해 그동안 1,000건 이상의 기술개발, 기술사업화 프로젝트를 추진해온 경험으로 토큰의 경제 구조와 보상 체계 등이 지속가능한 토큰 매트릭스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현재 기업들의 토큰 매트릭스 크고 작은 자문을 도와주고 있다. 해당 토큰 매트릭스 컨설팅은 비트니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한편 비트니아 이성 대표는 최근 유닛코인의 어드바이저로 참여해 (주)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와 기존 서비스를 활용한 해외직구쇼핑몰에서 판매자, 소비자, 투자자도 유닛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토큰 매트릭스를 구성했으며, 현재 많은 관심 속에 메인 세일이 매일 완판되는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