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프로토콜,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와 파트너십 체결로 자사 ICF API 보안솔루션 제공

암호화폐 시장의(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솔루션 리더인 Sentinel Protocol이 두나무 자회사 루트원소프트가 출시한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BITBERRY)와 파트너쉽을 통해 암호화폐 해킹과 사기에 선제 대처하는 보안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공식 밝혔다.

체결한 파트너십의 내용은 센티넬프로토콜의 암호화폐 해킹사고 방지 보안 솔루션인 웁워드(UPPward) 및 Interactive Cooperation Framework API (ICF API)을 비트베리 지갑 서비스에 결합하여 사기거래와 악의적인 위협으로부터 고객들의 소중한 암호화자산을 보호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센티넬프로토콜의 ICF API를 비트베리 지갑에 연동함으로써, 고객들은 거래를 진행하기 전에 송금할 수신자의 지갑 주소가 안전한 것인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수신자 지갑주소가 센티넬프로토콜의 위협 평판 데이터베이스(Threat Reputation Database)인 TRDB에서 블랙리스트로 인식될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 진행 중인 거래를 즉시 종료할 수 있게 하거나, 화이트리스트로 검증된 지갑주소의 경우 안심하고 암호화폐를 송금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비트베리 지갑 화면 사용자 이미지
비트베리 지갑 화면 사용자 이미지

이에 루트원소프트 장성훈 대표는 "비트베리는 업비트 수준의 탄탄한 보안성을 갖추고 있으며,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화이트 해커팀인 티오리의 코드 검수도 마쳤다. 뿐만 아니라 자산의 일정 부분을 콜드월렛으로 분리 보관하는 입체적인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비트베리 지갑의 높은 보안 수준을 강조했다. 

또한 “비트베리 사용자는 수신자의 연락처나 지갑주소를 기반으로 송금하는데, 지갑주소로 송금할 경우에는 해당 주소가 사기나 자금세탁에 사용된 위협정보인지 파악하기 어렵다. 하지만 센티넬프로토콜의 보안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신자의 주소가 안전한 것인지 확인할 수 있다면, 마치 시스템 안에 ‘숨은 경찰관’을 둔 것 같은 강력한 보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센티넬프로토콜과의 협업에 대한 소감과 기대를 전했다.

지갑주소의 안정성을 판별하는 근거가 되는 것은 센티넬프로토콜의 핵심 보안 기술인 위협 평판 데이터베이스 (Threat Reputation Database : TRDB) 이다. 지역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암호화폐거래소, 지갑 서비스, 사이버 보안 회사 등 다양한 집단지성으로부터 위협 정보 데이터를 수집하고, Sentinel로 알려진 사이버 보안 전문가에 의해 검증과 분석을 마친 데이터를 TRDB에 저장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악성 도메인, URL 및 지갑 주소 등 검증된 최신 보안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전에 안전한 지갑으로 확인된 주소가 거래에 사용된 후 의심스러운 행동이 포착된다면, 해당 내용은 보안 위협으로 인지되어 TRDB에 보고, 블랙리스트에 추가된다. 더불어 향후에는 머신러닝 (Machine Leaning) 모듈을 추가하여 비정상행위가 발생한 거래를 선제적으로 분석하고, 해킹 등의 사고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센티넬프로토콜의 CEO이자 창립자인 패트릭 김 대표는 “센티넬프로토콜과 지갑 서비스 업체의 파트너쉽은 암호화폐시장에서 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높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런 의미에서 간편하고 안전한 지갑으로 글로벌 마켓리더로 성장중인 비트베리와의 파트너십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사이버공간에서 악성 공격이 점차 진화하고 정교해지면서 온라인 상에서 일반 사용자들의 거래를 보호하는 일은 더욱 중요한 사안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현실과 달리 대부분의 보안은 거래를 보호하는 데에 효과적이지 못한 전통적인 접근법에 머물러 있다.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센티넬프로토콜에서는 크라우드소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접근방법인 집단 보안 지성과 AI(인공지능)을 활용하며 더욱 정교화 된 방법으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집단 공동체의 지성과 AI(인공지능)을 통한 스캠 및 사기 범죄에 대항하는 것은 효과적이며 이보다 더 강력한 보안은 없다고 생각한다." 며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