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GS건설, 김태진,안채종,허윤홍,이광일 부사장 승진

[인사] GS건설, 김태진,안채종,허윤홍,이광일 부사장 승진



GS건설은 부사장 승진 4명, 전무 승진 3명, 상무 신규선임 5명 등 총 12명 규모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GS건설 김태진 부사장


김태진 부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 학사 졸업 후, LG-Nikko동제련을 거쳐 2002년 입사하였다. 입사 이후 세무/재무/자금팀장 및 재경담당을 역임한 후 현재 재무본부장(CFO)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풍부한 재무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GS건설 재무구조를 건전하게 개선하고 수익성을 강화하여 시장의 신뢰도를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지속적인 재건전성유지는 물론 상시 경영위기대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GS건설 안채종 부사장 


안채종 부사장은 한양대학교 건축공학 학사 졸업 후, 1987년 신입 공채로 입사하였다. 입사 이후 건축현장에서 시공관리와 A/S업무를 두루 경험한 후 현장소장을 거쳐 2011년 주택시공담당임원으로 선임되었다. 


이후 탁월한 시공전문성을 바탕으로 원가혁신을 주도하여 시공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경영혁신담당과 원가혁신담당 역임 후 2015년부터 건축수행본부장으로 역할을 수행 중이다.


GS건설 허윤홍 부사장 


허윤홍 부사장은 Saint Louis University 국제경영학 학사, University of Washington MBA 졸업 후 GS칼텍스를 거쳐 2005년 GS건설에 입사하였다. 이후 재무팀장, 경영혁신담당, 플랜트공사담당, 사업지원실장 등을 역임하며 경영전반의 경험을 쌓았다. 


현재 신사업추진실장으로 부임하여 GS건설의 미래 사업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지속적 경영효율화와 선재적 위기관리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GS건설 이광일 부사장


이광일 부사장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한국교육개발원 기계공학 학사, 전남대학교 기업영학 석사 전공 후 LG화학과 삼성엔지니어링을 거쳐 2006년에 입사하였다. 이후 국내외 플랜트공사의 현장소장을 거쳐 2014년 플랜트공사담당임원으로 선임되었다. 


최근 사우디 지역의 공사총괄역할을 통해 시공전문성을 발휘 하는 한편, UAE 지역의 사업총괄 역할 또한 두드러진 사업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19년부터 플랜트부문대표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인사 주요 내용 


■ GS건설


○ 부사장 승진 ( 4 명)



▲ 재무본부(CFO) 김태진(金太鎭)



▲ 건축수행본부장 안채종(安采鐘)



▲ 신사업추진실장 (兼 신사업담당) 허윤홍(許允烘)



▲ 플랜트부문대표 이광일(李光一) 



○ 전무 승진 ( 3 명)



▲ 조달본부장 송기준(宋起準)



▲ Global Engineering 본부장 (兼기술본부(CTO)) 조성한(趙聖韓)



▲ 플랜트공사담당 이원장(李源章) 



○ 상무 신규 선임 ( 5 명)



▲ 홍보·업무실장(兼 업무담당) 신경철(申扃澈)



▲ 플랜트부문 환경사업본부장 송정훈(宋政勳)



(兼 Azzour 송수시설공사 PJT / PD)



(兼 South East 토양오염복원공사 PJT / PD)



▲ NWC PJT PD (兼 ERC PJT CM 兼 KNPC NLTF PD)

  김동욱(金東旭)



▲ 아부다비시공법인장 (兼 필리핀시공법인장) 연형일(延亨日)



▲ 플랜트E&I설계담당 (兼 SPACE팀장) 김영신(金煐新)



GS건설, 2019년도 임원인사 단행


GS건설은 부사장 승진 4명, 전무 승진 3명, 상무 신규선임 5명 등 총 12명 규모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올해 GS건설의 인사는 조직 운영의 큰 틀을 유지하여 경영 기조의 지속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미래 먹거리 발굴에 적합한 젊고 추진력 있는 인재를 발탁하는 등 젊은 조직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해당 업무 전반의 풍부함 경험과 성과, 역량, 리더십이 검증된 임원들의 승진 및 임원 선임을 통해 조직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공정 인사 실천의 연장선 상에서 실시하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