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해시, 스마트시티(캠퍼스) KPA 밋업 성료

지난 2월 28일 에듀해시는 안동 김재규공무원기숙학원(유비티아, KPA, 회장:김재규)에서 에듀해시 글로벌(EduHash Global, 부회장: 전중훤), DXC테크놀로지, 법무법인 율촌 주관의 스마트시티(캠퍼스) KPA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에듀해시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경북도청과 안동시청의 공공기관과 IBM, 노키아(Nokia), 효성 인포메이션 시스템, 코오롱 베니트, 히타치(Hitachi Vantara) 등의 글로벌 대기업이 참여해 구체적인 스마트캠퍼스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에듀해시는 이날 행사에는 경북도청,안동시청,IBM, Hitachi Vantara, Nokia, HyoSung Informaion Systems, 코오롱베니트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발표를 맡았던 DXC 테크놀로지의 아시아 CT, Randeep은 “한국을 포함한 세계의 여러나라에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지만, KPA처럼 완벽한 환경과 규모를 갖춘 장소는 없습니다. 스마트시티 테스트배드의 최적 장소인 KPA에서, 우리는 에듀해시 글로벌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xDLT를 중심으로 5G, AI, 빅데이터, 자율주행과 같은 글로벌 대기업들의 다양한 IoT기술을 실현해 볼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컨소시움 구축을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듀해시 글로벌 전중훤 부회장은 “올해 6월 에듀해시 글로벌의 프로젝트인 스마트캠퍼스 상용화가 실현되면, 안동 김재규공무원기숙학원은 세계 최초 스마트시티의 테스트 배드가 될 것이다. 스마트캠퍼스 KPA를 시작으로 스마트시티의 첫 성공 사례를 만들고, 그 후에는 스마트 쇼핑몰, 스마트 미디어, 스마트 대학교, 스마트 농장, 스마트 병원 등 비슷한 프로젝트들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