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까다롭지 않고 신청도 간편

은행권 가계부채의 증가세는 줄어들었지만 비은행권의 증가세는 줄어들지 않고있다.

이는 은행권 이용이 어려워진 서민들이 비은행권 고금리 금융상품으로 발길을 돌린 것으로 가계경제의 부실위험이 높아진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는 서민들의 가계경제 부실위험을 낮추기 위해 낮은 금리로써 필요한 자금을 이용 할 수 있는 저신용 저소득층의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서민을 위한 대표 금융상품인 햇살론은 대환자금과 생계자금으로 나누어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연 9%의 저금리로 총 3천만원까지의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환자금의 경우 높은 금리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서민들이 낮은 금리로써 자금을 지원 받게 되니 이자를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어 서민들의 재정안정에 도움이 된다.

특히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비정규직들도 대출 자격조건에 포함되며 연소득 3천5백만원을 넘기지 않는다면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상이 될 수 있다. 또한 연 소득이 3천5백만원에서 4천5백만원일 경우 6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을 가졌다면 신청 가능하다. 다만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 재직 하고 3회 이상의 급여 소득이 확인된 경우여야 한다.

가능여부 상담은 농협금융지주계열 NH농협저축은행 모집법인 희망플래닝 홈페이지 ▶ 홈페이지 http://nh-sunshineloan.com 바로가기 / ▶ 카카오톡 ID: 농협햇살론 / ☎ 대표전화  1644-9621 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NH저축은행 준법감시인 심의필 : 제2107-09(2017.02.14)
저축은행중앙회 심의필 : 제2017-00088호(2017.02.17)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