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잉글레시나, 2위 리안, 3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잉글레시나 2위 리안 3위 스토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월 25일부터 2019년 2월 26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863,66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88,104개와 비교하면 17.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2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잉글레시나, 리안, 스토케, 페도라, 싸이벡스, 콤비, 부가부, 타보, 퀴니, 레카로, 레카로, 맥클라렌, 엘레니어, 마니또, 와이업, 미니버기, 마마스앤파파스, 미고, 베이비젠, 뻬그뻬레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657 소통지수 1,010,417 커뮤니티지수 837,8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6,964 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1,429와 비교하면 75.80% 상승했다. 

2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851 소통지수 840,557 커뮤니티지수 507,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9,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63,792 와 비교하면 12.23% 상승했다. 

3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428 소통지수 749,894 커뮤니티지수 315,7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3,05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4,847와 비교하면 4.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잉글레시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88,104개와 비교하면 17.3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4.90% 상승, 브랜드 소통 0.55% 하락, 브랜드 확산 0.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월 25일부터 2019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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