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CRS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열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CRS’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되면 해당 교육원의 승무원자격증 관련 항공서비스전문가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인하공전항공운항과 및 한서대 항공운항학과 재학생이나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지원을 준비하는 예비 스튜어디스 등 누구나 본 이벤트에 자유롭게 참여해 다양한 자격증과 관련된 교육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이벤트를 통해 무료수강이 가능한 CRS자격증 교육과정은 PNR 작성∙관리, 운임 결정의 요소, 발권 후 관리∙변경 등 지상직 승무원이 하는 일을 교육한다. 이에 공항, 항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학원을 알아보는 사람, 여행사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 등에게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승무원연봉과 항공사순위를 알아보며 지상직 스튜디어스 및 항공기승무원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여행사 취업을 계획하는 구직자 등 많은 사람들의 이벤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