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 - 리플 스프링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 가속화를 위한 1억 달러 자금 조성
포르테 - 리플 스프링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 가속화를 위한 1억 달러 자금 조성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3.13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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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테 - 리플 스프링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 가속화를 위한 1억 달러 자금 조성

포르테, a16z 지원받아 게임 개발자들에 블록체인 플랫폼 툴 및 자금 제공     

게임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포르테(Forte)와 리플(Ripple)의 개발자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이 게임 개발자 지원을 위해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했다. 해당 자금은 포르테의 플랫폼 기술 및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리플과 공동으로 설계한 오픈 소스 솔루션과 함께 운영될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개발 환경을 개선하고 개발자들이 더 성공적이며 발전된 게임 경제를 운영하도록 지원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나 많은 개발자들은 이를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포르테의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만들어 플레이어의 게임 참여도를 높이고 수익화를 증대시킨다. 포르테가 운용하는 초기 자금은 일간 활성 사용자 5만 명 이상의 게임 경제를 운영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활용되며, 신규 게임 개발과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에게도 해당한다.

포르테의 기술 스택에는 리플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설계한 구성 요소가 포함된다. 즉, 기본 쌍 결제를 지원하는 리플 XRP 오픈소스 인터레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 및 컨테이너 기반의 호스팅 솔루션 코디우스(Codius)를 활용해 블록체인 전반의 원활한 거래를 지원한다. 포르테는 시작 단계부터 체인 간의 상호운용성에 집중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 있다. 포르테의 플랫폼 구성 요소에는 게임 개발자가 구성 요소들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됐다.

포르테 팀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게임을 만든 게임 업계 베테랑 및 최신 게임 기술 플랫폼을 개발한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다. 포르테 창업 팀은 카밤(Kabam), 유니티(Unity) 및 가라지게임스(GarageGames) 등 업계 선도적인 게임 기업 출신으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포르테는 투자자, 고문, 파트너 생태계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포르테의 후원 기업에는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a16z 크립토(a16z Crypto), 배터리 벤처스(Battery Ventures), 카난 파트너스(Canaan Partners),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원컨퍼메이션(1confirmation)등이 포함된다. 또한, 포르테는 코인베이스의 공동 창립자인 프레드 얼샘(Fred Ehrsam), 언닷컴(Earn.com)의 공동 창립자이자 코인베이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을 비롯해 현재 포르테 전속 경제 전문가이자 전 UC버클리대학교 하스 경영대학원 총장 리처드 라이언스(Richard Lyons)를 포함한 블록체인 업계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투자 및 지원을 받고 있다.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혁신은 거의 모든 디지털 인터랙션의 엄청난 잠재력을 깨울 것이다.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기에, 우리는 게임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이루어지는 통합과 탄력에 힘입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라며, “게임 산업은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통해 대규모 경제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게임 산업의 역사는 기술 플랫폼의 발명으로 생겨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하나로 설명될 수 있으며, 대중의 선택에 관한 역사이기도 하다. 게임 한 판 당 돈을 지불해야했던 아케이드 게임부터 시작해 PC와 콘솔의 출현으로 생겨난 패키지 게임, 인터넷의 발명으로 등장한 다운로드형 게임, 클라우드 기술의 탄생으로 생겨난 부분유료화 게임, 수억 명이 이용하는 모바일 부분유료화 게임까지, 게임은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과 사업 모델에 맞추어 변화하며 30년 전 약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500억 원) 규모의 산업에서 현재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거대 산업으로 성장했다.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및 게임 경제를 실현한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of Ripple’s Xpring)은 “세계적 수준의 게임 업계 베테랑 팀과 파트너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또한, 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는 점에 동의했다”라고 말했다.

포르테는 일정 기준 이상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게임 개발자에게 적극적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앨런 마(Allen Ma) 포르테 파트너십 부문 VP(VP Partnerships, Forte)는 “포르테는 수천 명 혹은 그 이상의 일간 활성 사용자가 있는 게임 경제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하기를 무척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GBIH LIMITED, 얀트 아시아 밋업 투어 성공적 개최
아시아 밋업 개최를 통해 얀트 블록체인 저변 확대 기반 마련 
3월 15일부터 전 세계 동시 에어드롭 이벤트 진행

GBIH LIMITED.(대표 블리스 윤)가 일본, 대만, 베트남에서 얀트(YANT) 블록체인을 소개하고 각국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논의하는 ‘얀트 아시아 밋업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1월 말 대만 1차 밋업을 시작으로 최근 일본, 대만 (2차), 베트남으로 이어진 행사에 각 국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가와 인플루언서, VC, 전문투자자 등이 모여 얀트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과 향후 서비스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누구와도 실시간으로 다종의 암호화폐를 P2P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 얀트 전자지갑의 상용화를 앞둔 시점에서 열려, 많은 전문가와 투자가들의 기대감 속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기존 거래소 시스템과 비교하여 해킹에 안전하고 100여종의 암호화폐를 하나의 지갑에 보관할 수 있으며 개인 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얀트 블록체인의 진화된 P2P 거래시스템에 대해 참석자들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대만밋업 현장
사진=대만밋업 현장

GBIH는 이번 아시아 밋업 행사를 통해 얀트 블록체인 저변 확대에 많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와 교류를 늘리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GBIH는 얀트 블록체인의 생태계 확대를 위한 얀트코인 에어드롭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핸드폰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YANT WALLET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300얀트코인을 무상 지급하는 이번 행사는 3월 15일(몰타시간 기준)부터 전 세계에서 동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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