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부동산 자산 토큰화 시장 계획...엘리베이티드 리턴스와 협력

뉴욕에 기반을 둔 금융사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는 태국 부동산의 토큰화를 위해 태국 현지 금융사 시미코(Seamico)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엘리베이티드 리턴스 관계자는 "올해 태국에서 1,100억원 규모의 토큰화된 부동산 자산이 테조스(Tezos) 블록체인 상에서 거래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3분기 내에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라며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는 올해 전 세계에서 약 2,800억원 규모의 부동산 토큰을 거래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 관계자는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시미코 증권의 지분 21%를 약 166억원에 인수하였다"며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는 미국 휴양지 세인트 레지스 아스펜 리조트(St. Regis Aspen Resort)를 약 203억원 규모로 토큰화를 성공한 이후, 글로벌 부동산 시장을 대상으로 토큰화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아스펜 코인을 만들 당시에는 이더리움을 활용하여 토큰을 발행했지만, 앞으로는 더 높은 보안상과 기술력을 지닌 테조스로 부동산 토큰화를 진행하기로 발표했다"고 전했다.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의 창업자이자 CEO인 스테판 배이트(Stephane De Baets)는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을 통해 실물 자산의 토큰화를 제공하기 위해 테조스를 선택하였다. 전 세계 규제기관과 당국과 긴밀히 협력한 결과, 최고 수준의 보안과 규정 준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를 위해서는 테조스보다 더 나은 솔루션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테조스 플랫폼은 기관과 개인들이 테조스의 디지털 통화인 ‘Tezos(XTZ)’을 활용하여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게 해준다"며 "스마트 컨트랙트 관리를 위해 만들어진 테조스는 최고 수준의 보안으로 완전하게 적법한 토큰화된 부동산 상품을 발행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 시미코 증권, 그리고 Securitize와의 협업을 통해 부동산과 예술품 같은 전통 자산이 테조스 블록체인 상에서 디지털화되고, ICO 포털을 통해 토큰이 발행되며, 이를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됨을 기대하고 있다. 

향후 디지털 자산은 더 작은 단위로 거래될 수 있고, 여러 사람들도 값비싼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함께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접근법은 투자자들의 투자 규모 밖에 있었던 자산들에도 접근할 수 있게 해주고, 디지털 증권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규제 방법을 도입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