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블록체인 교육 위해 태국 명문 출랄롱코른 대학과 협업

태국 DS Summit 2019에서 테조스 동남아 재단(Tezos Southeast Asia)과 출랄롱코른 학(Chulalongkorn University)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테조스 관계자는 "이번 MOU는 태국 최고의 블록체인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이 프로그램은 2019년에 시작될 예정이다"며 "이번 MOU는 미국 금융기업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와 태국 금융기업 시미코 증권이 테조스를 활용하여 태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MOU의 일환으로 테조스 동남아 재단은 출랑롱코른 대학에서 새로 설립된 통합 혁신(Integrated Innovation) 학부를 위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이 커리큘럼은 Tezos 블록체인 기술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공학 심화 기술에 대한 것도 함께 다룬다"고 밝혔다.

테조스 동남아 재단의 재단장인 캘럽 코우(Caleb Kow)는 “태국이 혁신 주도 경제를 지향함에 따라 태국의 미래 세대들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TSA는 출랑롱코른 대학과 커리큘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현지 블록체인 생태계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