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 싸이월드, 3월 15일 리뉴얼 플랫폼 ‘싸이월드 2.5’ 오픈...과거 싸이월드 추억에 푹 빠질 기능 추가 및 사용성 개선

싸이월드 재도약의 신호탄이 될 싸이월드 2.5 오픈

대한민국 원조 국민 SNS 싸이월드가 3월 15일 오후 중 오픈하는 싸이월드 2.5 플랫폼 개편을 시작으로 다시 한번 국민 SNS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본격적인 재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싸이월드 2.5 예상 사진 (싸이월드 제공)
사진=싸이월드 2.5 예상 사진 (싸이월드 제공)

15일 싸이월드 관계자는 "싸이월드 2.5는 올해 7월 오픈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SNS 싸이월드 3.0”의 중간 단계로, 현재 버전에서 사용성 개선 및 과거 싸이월드의 주요기능인 BGM, 미니룸, 미니미, 방명록 기능 등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 싸이월드를 이용하며 구매한 BGM을 최신 뮤직플레이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미니룸은 별도 메뉴를 통해 카드 형태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사진=싸이월드 2.5 미니룸, 미니미, 방명록, 일촌리스트 사진(싸이월드 제공)
사진=싸이월드 2.5 미니룸, 미니미, 방명록, 일촌리스트 사진(싸이월드 제공)

싸이월드 2.5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이용해 배경이미지를 설정했던 기존방식과 달리,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미니미 데이터를 활용하여 싸이월드스러운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된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채널 활성화를 위해 방명록과 일촌 리스트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VOC를 반영하여 인터페이스 및 사용성이 전체적으로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