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테조스,메타디움,싸이월드,클링,디센트,씨커스,비트탑,두나무 람다256 연구소,IDCM KOREA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테조스,메타디움,싸이월드,클링,디센트,씨커스,비트탑,두나무 람다256 연구소,IDCM KOREA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테조스,메타디움,싸이월드,클링,디센트,씨커스,비트탑,두나무 람다256 연구소,IDCM KOREA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디센트, 암호화폐 지갑 출시

ERC-721 지원되는 콜드월렛 등장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게임 프로젝트 대상 기브어웨이 진행 
각 프로젝트별 커스텀 디자인으로 총 20개 회사에 제공

아이오트러스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콜드월렛 회사 디센트(D’CENT)가 다가오는 4월 말 세계 최초로 ‘게임 아이템’이 토큰화 되어 저장되는 콜드월렛을 출시한다. 

디센트 관계자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을 지원하는 것이 눈 여겨 볼 점이다. NFT(NonFungible Token)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의미로, 토큰마다 가치가 달라 희소성 있는 상품을 거래하는데 유용하다. 크립토키티의 경우 ERC-721 표준을 따르는 대표적인 게임 아이템이다. 디센트(D’CENT) 지갑은 ERC-721 표준을 기반으로 이러한 게임 아이템을 토큰화하여 저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센트(D’CENT)는 제품 출시에 앞서,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기브어웨이(GIVE AW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3월 18일부터 3월 29일 자정까지 디센트 공식 웹사이트 또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게임 애플리케이션 회사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센트(D’CENT)는 추첨을 통해서 20개 프로젝트에게 원하는 디자인으로 커스텀된 카드월렛을 각 50개씩 제공할 예정이다. 

디센트(D’CENT) 백상수 대표는 “현 시장에 출시된 콜드월렛 중에 아직 ERC-721기반 토큰을 지원하는 것은 없는 것으로 안다. 게임 디앱의 많은 관심 및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보안전문기업 씨커스가 제작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탑’...단독 밋업 성황리에 마무리

- 최고 보안 수준 자랑하는 신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탑’ 12일 단독 밋업에 투자자 약 260 여명 참석하며 성료

- 비트탑 파트너사들과의 현재 업무협약 내용 소개하고 향후 함께 진행할 사업 간략 소개


보안전문기업인 씨커스가 제작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탑(대표이사 장홍석)이 지난 1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거래소 오픈 전 마지막 단독 밋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비트탑 관계자에 따르면 짧은기간동안 밋업 참가자를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26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이에 대해 이번 밋업을 주관한 비트탑의 장홍석 대표이사는 “비트탑이 29일 오픈하기 전 마지막 밋업이라서 투자자들이 확신을 얻기 위해 많이 참석한 것 같다”며 “많은 투자자분들이 애정을 갖고 비트탑을 응원하고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덧붙여, “이번 행사에서 실제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들었다”며 “비트탑을 믿어준 투자자와의 건설적인 소통은 비트탑 내부에서도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고, 투자자들의 목소리들이 실제 거래소가 오픈했을 때 잘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행사 관계자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비트탑 파트너사 세션 및 Q&A 세션이 준비됐다. 파트너사 세션에는 원조이(OJT)와 S.K.E, 퀴즈톡(QizTok), 블루바이칼(BlueVikal) 등이 소개 되었으며, 각 회사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행사가 구성됐다"고 밝혔다.

비트탑 파트너사 OneJoy(원조이)의 김석희 대표는 “밋업 때 발표한 것과 같이 앞으로 비트탑이 성공적으로 거래소를 오픈하고 글로벌 시장에 나가는 데 있어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한∙몰타 델타 컨퍼런스, 4월 서울 코엑스 개최

- 2019년 4월 5일(금), 삼성동 COEX 아셈볼룸에서 개최

- 몰타 외무통상장관, 수상실 장관을 비롯한 정부 대표단 70여명 참석. 

한국측,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무역협회장, 중소기업 중앙회장, 한몰타비즈니스 포럼회장 등이 Opening Speech

- ‘한국과 몰타의 Express Way’ 주제로 한국기업의 유럽진출 혜택에 대해 논의

몰타와 한국 정부 관계자, 기업인 등 700여명 참석 예정

지중해에 위치한 섬나라인 몰타의 정부 당국자와 한국기업들이 유럽시장 진출을 놓고 협력을 논의한다. 한국 기업인이 중심이 된 「한∙몰타 비지니스 포럼」은 4월 5일(금)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한국과 몰타의 비즈니스 Express Way의 미래'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카멜로 아벨라(Camelo Abela) 몰타 외무통상장관, 실비오 스켐브리(Silvio Schembri) 수상실 장관 등 약 70여명의 몰타 정부 관계자가 참가하며, 한국쪽에서는 국회의 민병두 정무위원장, 홍의락 산자벤처위원회 더민주 간사, 배재광 한-몰타비즈니스포럼 회장이 오프닝 스피치에 나서면서 정재계 인사들과 기업인 약 7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일에는 몰타와 한국정부 관계자들이 Commercial Opportunity in Malta의내용으로 기조발제 등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핀테크와 블록체인, iGaming, e-스포츠 등 분야에서 유럽진출을 목표로 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혜택과 보호, 1:1 매치매치킹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포럼이 끝난 뒤에는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몰타 관계자와 스페셜 매치메이킹 미팅을 추가로 한다. 


유럽 진출을 목표로 삼는 기업들에 대한 혜택 논의

컨퍼런스에서 개최되는 핀테크 스페셜 세미나에서는 한국에서 4월부터 시행되는 규제샌드박스 제도와 이에 대한 몰타를 비롯한 해외 사례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고, 한국 핀테크 기업들과 블록체인 기업들의 EU 진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동시에 개최되는 특별 세션에서는 EU의 iGaming 산업 현황에 대해 논의하며, 몰타가 가상금융자산법으로 알려진 만큼 바이낸스 등 암호화폐 거래소의 몰타 진출에 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한∙몰타 비즈니스 포럼이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후원하는 만큼 유럽진출을 모색하는 중소, 중견기업의 참여가 예상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한∙몰타 비지니스 포럼의 배재광 회장은 "행사를 주최하는 「한∙몰타 비즈니스 포럼」은 작년 9월 한국에서 개최된 IFA(국제재정회의)와 10월 몰타에서 개최된 Delta Summit을 거치면서 형성된 한국 회원사들과 몰타 정부간의 신뢰에 기반해서 만들어졌다. 그 성과로 이번에 개최되는 ‘2019년 한·몰타 델타 컨퍼런스’에서 EU로 진출하려는 한국기업에 대한 몰타정부의 보호와 혜택에 대해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밝히면서 기업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5일 개최되는 델타 컨퍼런스 참가한 기업들은 4월 10일(수)에 열리는 한∙몰타 비즈니스 파트너쉽 대회의 참석 자격이 주어진다. 10일(수)의 파트너쉽 행사는 몰타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정보공유의 장이 될 예정이다. 


▲ 테조스, 블록체인 교육 위해 태국 명문 출랄롱코른 대학과 협업

태국 DS Summit 2019에서 테조스 동남아 재단(Tezos Southeast Asia)과 출랄롱코른 학(Chulalongkorn University)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테조스 관계자는 "이번 MOU는 태국 최고의 블록체인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이 프로그램은 2019년에 시작될 예정이다"며 "이번 MOU는 미국 금융기업 엘리베이티드 리턴스(Elevated Returns)와 태국 금융기업 시미코 증권이 테조스를 활용하여 태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MOU의 일환으로 테조스 동남아 재단은 출랑롱코른 대학에서 새로 설립된 통합 혁신(Integrated Innovation) 학부를 위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이 커리큘럼은 Tezos 블록체인 기술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공학 심화 기술에 대한 것도 함께 다룬다"고 밝혔다.

테조스 동남아 재단의 재단장인 캘럽 코우(Caleb Kow)는 “태국이 혁신 주도 경제를 지향함에 따라 태국의 미래 세대들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TSA는 출랑롱코른 대학과 커리큘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현지 블록체인 생태계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 두나무 람다256 연구소,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정식 출시

오는 3월 19일(화) 오후 1시부터 GS타워(역삼) 아모리스에서 ‘루니버스 블루밍 데이’ 개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Lambda256)이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정식 출시를 맞아 ‘루니버스 블루밍 데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15일 람다256연구소 관계자는 "루니버스는 기업 및 개발자들이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BaaS, Blockchain as a Service)으로 지난해 9월부터 약 7개월 동안 베타서비스를 운영, 오는 3월 19일부터 오픈 베타를 시작으로 정식 상용화 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루니버스의 기술적 완성도 및 사업 지원 내용에 대해 심도 있게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되며, 파트너사들을 위한 대규모 신규 지원 프로그램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아마존웹서비스(AWS) 블록체인의 수석 프로젝트 매니저인 조나단 프리츠(Jonathan Fritz)가 블록체인과 레저 솔루션 구축에 대해 발표하고 루니버스 서비스 파트너사들이 실제 루니버스를 활용한 DApp 개발 시연도 진행된다.

람다256 박재현 연구소장은 “지난해 9월 루니버스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고 1년도 안되는 짧은 기간내에 정식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블루밍 데이’에서 루니버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파트너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새롭게 공개할 예정인 만큼 개발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루니버스 블루밍 데이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유료(5천원)로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과 10만원 상당의 루니버스 이용권이 증정된다. 기존 파트너사는 물론, 루니버스에 관심 있는 기업과 개발자, 기획자 모두가 등록 가능하다. 

 

▲ IDCM KOREA, 스팀헌트 프리미엄 코인 세일 청약

가상화폐 거래소 IDCM KOREA는 스팀헌트(Steemhunt)의 프리미엄 코인 세일이 초과 청약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IDCM KOREA는 14일부터 진행된 스팀헌트의 프리미엄 코인 세일에서, 목표치를 넘어, 초과 청약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발표했다. 

IDCM KOREA 관계자는 “모든 참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HUNT 프리미엄 코인 세일에서 초과 청약이라는 좋은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어서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 IDCM KOREA는 홍콩에 본사를 둔 IDCM 거래소의 한국 지사로,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조정거래량 기준 20위 권에 올라있다. 


▲ 메타디움, 오는 20일 메인넷 출시 예정....탈중앙화된 신원(ID) 블록체인 플랫폼 650만 게임 개발자에게 메타ID 서비스 제공

탈중앙화된 신원(ID)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중인 메타디움(대표 박훈)은 3월 20일에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17일 메타디움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인증 프로토콜인 메타디움(대표 박훈)은 이번 제휴를 통해 게임 서비스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ID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광범위한 글로벌 게이머 사용자 기반을 확보할 전망이다. 메타디움은 이를 토대로 ‘자기주권 신원’ 대중화 공략에 전면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메타디움이 전 세계 650만 게임 개발자가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이하 유니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5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 Again 싸이월드, 3월 15일 리뉴얼 플랫폼 ‘싸이월드 2.5’ 오픈...과거 싸이월드 추억에 푹 빠질 기능 추가 및 사용성 개선

싸이월드 재도약의 신호탄이 될 싸이월드 2.5 오픈

대한민국 원조 국민 SNS 싸이월드가 3월 15일 오픈하는 싸이월드 2.5 플랫폼 개편을 시작으로 다시 한번 국민 SNS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본격적인 재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15일 싸이월드 관계자는 "싸이월드 2.5는 올해 7월 오픈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SNS 싸이월드 3.0”의 중간 단계로, 현재 버전에서 사용성 개선 및 과거 싸이월드의 주요기능인 BGM, 미니룸, 미니미, 방명록 기능 등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