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펀디엑스,두나무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 고객 소통채널 확대...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미디엄, 링크드인 채널 운영, 고객 접점 확대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두나무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 고객 소통채널 확대...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미디엄, 링크드인 채널 운영, 고객 접점 확대

- 두나무 서비스 및 자회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고객 소통을 위해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오픈

- 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미디엄, 링크드인 채널 운영, 고객 접점 확대

- 업비트, 카카오스탁 소식은 물론,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대한 다채로운 컨텐츠 연재

이제 업비트와 카카오스탁 소식을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자사 서비스와 자회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및 신뢰 기반의 고객 소통을 위해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두나무는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미디엄, 링크드인까지 6개 채널을 운영한다. 각 채널이 가진 고유의 특성을 살려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에서는 두나무 서비스(업비트, 카카오스탁, 루니버스)와 자회사(두나무투자일임, 두나무앤파트너스) 소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폭넓게 담아낼 예정이다. 최근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산업, 사람에 대한 소식이 카드뉴스 형태로 발행된다. .

트위터, 미디엄과 링크드인에서는 두나무 관련 콘텐츠가 영문으로 소개된다. 업비트가 싱가폴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필두로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해당 채널을 통해 기업 브랜딩, 주요 공지 사항 전달, 인적 네트워크 형성, 해외 고객들과의 소통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오픈했다“며 “이제 유용한 투자 정보는 물론, 두나무 서비스 관련 소식,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업계 관련 내용도 발빠르게 전달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펀디엑스, 캄보디아 스마트 시티 블록체인 개발 파트너로 선정

펀디엑스는 라임스톤 네트워크(Limestone Network)가 진행하는 캄보디아 프놈펜(Phnom Penh)의 미래도시 개발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100 헥타르 규모의 디지털 인프라와 블록체인이 결합되는 민간 개발 프로젝트이다.

라임스톤 네트워크 CEO 에디 리는 “우리는 2017년에 시작한 펀디엑스 프로젝트 기술에 감탄해왔습니다. 펀디엑스 암호화폐 포스기 XPOS는 스마트 시티 개발에서 새롭고 역동적인 상거래에 힘을 실어 줄 것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마트 시티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펀디엑스와 라임스톤 네트워크는 2021년까지 점진적으로 시범 출시를 위한 XPOS를 약 1,000개를 제작할 예정이다. 펀디엑스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 잭 체아는 “스마트 시티 개발에서 주민, 근로자 및 방문자에게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방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쇼핑몰 내 레스토랑, 카페, 클리닉에서 스마트 시티 전체에 사용되며 콘도, 호텔 및 데이터 센터에도 배치될 예정이다. 펀디엑스는 암호화폐 포스기 XPOS, 카드 XPASS 및 지갑 XWallet 기술을 통해 스마트시티 거주자 모두가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다. XPOS를 사용하면 참여하는 모든 가맹점이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XPASS를 통해 0.5초 이내에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 GBIH LIMITED, 얀트 전자지갑 설치 이벤트 진행
얀트, 에어드롭 이벤트 3월 15일부터 전 세계 동시 진행 

완전 분산형 P2P 거래시스템인 얀트(YANT)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GBIH LIMITED(대표 블리스 윤)는 15일 12시부터 3개월간 얀트코인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한다. 

100여종의 암호화폐를 동시에 보관, 전송, 거래할 수 있는 얀트 암호화폐 지갑의 론칭을 기념하여 진행된다. 

얀트 암호화폐 지갑은 자체에 거래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외부의 거래소가 필요 없다. 얀트 코인은 얀트(YANT)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얀트 전용 암호화폐이다. 향후 블록체인 관련 업계 파트너쉽을 통해 보상형 P2P 크라우드 펀딩, 선불카드충전, 상품구매 결제, 이벤트성 결제 등 사용과 활용 범위는 계속 확장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 이더리움 무기한 계약 상품 출시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Bybit), 한국어 플랫폼과 이더리움 무기한 계약 상품을 잇따라 선보여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선물거래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한국어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바이비트는 바이비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 등 총 5개 언어로 된 플랫폼을 성공리에 구현했다고 밝혔다.

바이비트는 "기존의 비트맥스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관리 운영체제를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