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itcoin Exchange Guide
사진=Bitcoin Exchange Guide

[이슈+]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에 상장 후보 관심...후오비토큰,크립토닷컴,대시,디센트럴랜드,도지코인,이더리움클래식,아이콘,이오스트,카이버네트워크,리스트,라이트코인,모네로,네뷸러스,넴 ICE 데이터 테스트 올라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에 상장될 코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트(Bakkt)의 모회사 ICE는 14일 트위터를 통해 자사 ‘암호화폐 데이터 피드(Cryptocurrency Data Feed)’서비스에 총 58개의 암호화폐가 선정되면서 백트(Bakkt) 거래소 상장할 암호화폐를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ICE 트위터에 따르면 이번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이오스(EOS)를 비롯한 우수 암호화폐들이 선정됐고 암호화폐 거래소 토큰으로서는 유일하게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이 포함됐다.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오세경 실장은 “이번에 선정된 58개 암호화폐가 백트(Bakkt) 거래소에 상장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 역시 증폭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 ICE Data Services 공식 트위터
사진 : ICE Data Services 공식 트위터

현재 ICE발 호재로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은 18일 오전 9시 40분 기준 전 고점을 돌파하며 2.0545USDT를 기록 중이다. 특히 4일 연속 상승세를 유지하며 지난 30일간 약 75% 이상의 큰 상승폭을 보였다. 

후오비 글로벌 리비오 웡(Livio Weng) CEO는 우수 프로젝트 상장 플랫폼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출시를 예고했다. 이어 후오비 프라임은 후오비 토큰(HT)을 활용해 우수 프로젝트에게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상장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혀 향후 후오비 토큰의 활용성이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ICE 암호화폐 데이터 피드(Cryptocurrency Data Feed)’서비스에 크립토닷컴,대시,디센트럴랜드,도지코인,이더리움클래식,후오비토큰,아이콘,이오스트,카이버네트워크,리스트,라이트코인,모네로,네뷸러스,넴 등이 포함되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