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인블록,니오앱스,마인드AI,코봇랩스,휴먼스케이프,유니오,얍체인,비트소닉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인블록,니오앱스,마인드AI,코봇랩스,휴먼스케이프,유니오,얍체인,비트소닉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3.21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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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인블록,니오앱스,마인드AI,코봇랩스,휴먼스케이프,유니오,얍체인,비트소닉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인블록, IBM 'IBM THINK 2019'이어 국내서도 행사 가져

블록체인 기업 인블록(INBLOCK)이 지난 2월 미국에서 열린 'IBM THINK 2019'에서 IBM글로벌의 초청으로 자사의 기술을 소개한데 이어, 3월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IBM과 함께 '2019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연사로 참석한 인블록의 백정제 부사장은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떠오르는 주제는 역시 디지털 자산에 대한 보안이라고 강조했다.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보안을 지킬 수 있어야 하지만 한쪽이 소홀해 지기 쉽다며, IBM 리눅스원을 활용해 내외부 해킹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 인블록의 보안 기술을 소개했다.

인블록은 더 효율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높은 기술력의 보안 수준을 통해 금융권과의 협업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출시 잇따라

-블록체인과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AI 서비스 속속 선보여..

-니오앱스, 마인드AI, 코봇랩스 등 AI와 블록체인 활용 서비스 관심↑

AI가 데이터를 수집한 후 학습해 의사결정을 하는 시스템이라면,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저장하고 공유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시스템이다.

현대카드는 IBM과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현대카드는 2017년 국내 금융 업계 최초로 대고객 서비스에 AI 기반의 챗봇을 도입한 이후 백만 명의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IBM의 왓슨을 기반으로 구축된 ‘현대카드 버디’는 자주 묻는 질문에 빠르게 답변을 제공해 고객 디지털 경험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이렇듯, 블록체인과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AI 서비스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 니오앱스, 인공지능(AI) 활용 동시 통/번역 메신저 ‘니오메신저’ 제공..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NEEOApps)는 우수한 번역율을 자랑하는 실시간 자동 번역 메신저인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니오메신저는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구어와 단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어휘를 추가하는 인공지능(AI) 자가 학습 앱으로써,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동시 통/번역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니오메신저는 한국을 비롯한 세계 178개 국가에서 다운로드하여 활용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외국인 친구 만들기, 외국을 대상으로 한 무역 거래, 해외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글로벌 메신저 앱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많아질수록 그것을 운영하는 기업의 가치가 올라간다. 니오 메신저는 현재 약 200만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이 시작되고 있어 연내에 수천만 명 이상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발행한 니오(NEEO)토큰은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슈퍼(Coinsuper)와 전략적 체휴를 체결하고, 3월 11일에 공식 상장됐다. 니오의 이러한 시도와 코인슈퍼와의 만남이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SNS 플랫폼인 니오는 채팅 서비스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앱을 준비 중이다. 음성 대화를 즉시 번역해주는 <NEEO ROBOT>, 해외 어디든지 자기 주변의 니오 친구 들을 찾을 수 있는 <NEEO By you>, 니오코인 사용자 인프라를 늘리기 위한 게임 플렛폼인 <NEEO Play>, 자신의 라디오 방송국으로 청취자를 늘려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NEEO RADIO> 등의 서비스가 빠른 시일 내 출시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프로젝트 ‘마인드AI’, 새로운 인공지능 엔진 및 생태계 제공..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 (MIND AI)’는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 기반 구조 기반으로 핵심적인 추론(Reasoning) 엔진으로 지금까지 없는 새로운 AI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신경망 기법으로 구성한AI는 참과 거짓을 구분하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수많은 데이터를 학습해야만 인식할 수 있고, 그 덕분에 정확도가 높아진다. 하지만 마인드AI 알고리즘은 대전제와 소전제를 기반으로 결과 값을 추론한다. 대전제나 소전제가 온전치 않을 때는 사용자에게 되묻기도 하고, 대전제를 기반으로 소전제를 예측하기도 한다.

마인드AI는 AI 추론엔진을 통해 여러 기업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들이 출시할 예정이다. 지금의 챗봇은 질문자가 입력한 단어를 활용해 정해진 답을 해준다. 하지만 AI 추론엔진을 활용한 챗봇을 개발하면 사람 상담사가 상담을 해주는 것처럼 대화하며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 또 의학계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매년 쏟아지는 수 만개의 의학저널을 AI 추론엔진이 학습하면, 의사의 진료를 돕는 의료보조로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마인드AI는 자동차 업체와 함께 차량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해주는 AI 추론엔진 기반의 챗봇 개발에 착수했다. 올해 말 실제 서비스로 AI 추론엔진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이정환 마인드AI 대표는 “AI를 누군가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전기처럼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설명했다. 


◇코봇랩스, AI 이용한 ‘암호화폐 자동거래’ 문화 확산 주도..

세계적인 블록체인 벤처캐피탈인 ‘OK 블록체인 캐피탈’에게 지난 10월 투자를 유치해 주목 받았던 코봇랩스(대표 왕건일)는 ‘코봇 플랫폼(Korbot Platform)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업계에 암호화폐 자동거래라는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코봇랩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플랫폼 안에 시장에서 4년간 검증된 당사의 알고리즘 봇과 더불어 다양한 투자 보조 도구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즉각적이고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자동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봇랩스의 플랫폼 안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자산을 거래소에 보관한 상태에서 해당 거래소의 통합 API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자동거래를 본인의 계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자산에 대한 권한을 그 누구에게도 양도하지 않은 상태로 플랫폼이 제공하는 자동거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자신의 거래 성향에 따라 현물거래와 차익거래 중 하나를 선택하고, 플랫폼은 사용자가 그에 알맞은 거래 전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코봇랩스는 확실한 기술력과 높은 신뢰, 그리고 편의성을 극대화한 자동거래 서비스를 통해 연간 2조원 규모의 암호화폐 차익거래 시장을 선점하고, 암호화폐 시장 내의 자동거래 매매 비중을 9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B-Trade)에 상장된 후 인상적인 흐름을 이어가 주목 받은 코봇 토큰(KBOT)은, 지난 1월 24일 홍콩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CoinAll(코인올)’에 공식 상장하며 프로젝트 현실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휴먼스케이프, 루니버스 블루밍 데이에서 ‘비밍 이펙트’ 캠페인 사례 발표

-실제 루니버스를 활용한 비밍 이펙트(Beaming Effect)' 브랜드 캠페인 사례 발표..

-흄의 보상절차를 루니버스 상에서 구현하여 기부 과정의 신뢰도 확보 계획..

국내 대표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에서 출시한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 블루밍 데이’에 참여하여 서비스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휴먼스케이프는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실제 루니버스를 활용한 ‘비밍 이펙트(Beaming Effect)' 브랜드 캠페인 사례를 발표했다.

휴먼스케이프 이태우 CTO는 “‘비밍 이펙트(Beaming Effect)’는 희귀질환인 망막색소변성증을 알리고 판매 금액을 환우의 치료와 연구를 지원하는 행사로 휴먼스케이프가 함께 진행한다”며 “상품의 판매 및 구매한 상품에 대한 흄의 보상절차를 루니버스 상에서 구현하여 기부 과정의 신뢰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밍 ‘이펙트(Beaming Effect)’는 난치병인 망막색소변성증을 알리고 이와 관련된 치료법의 연구를 지원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에서 판매된 수익금 전액은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연구비로 기부된다. 특히, 배우 최수영은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부친이 설립한 실명퇴치운동본부의 서포터로 활동 하는 것은 물론, 이후 범국민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의 홍보대사로도 위촉되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루니버스는 기업 및 개발자들이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BaaS, Blockchain as a Service)으로 지난해 9월부터 약 7개월 동안 베타서비스를 운영, 3월 19일부터 오픈 베타를 시작으로 정식 상용화 된다.

한편,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는 최근 코스닥 상장사 케어랩스 등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유니오-얍체인,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제휴 협력’ 강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비즈니스 협업, 공동협력 마케팅 진행 등 마케팅 협업과 협력 진행,..

-제휴 협력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기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보상 플랫폼 유니오 코리아 (이하 “유니오”)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제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얍체인 재단 (이하 “얍체인”)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양사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협업, △공동협력 마케팅 진행 등 마케팅 협업과 협력, △마케팅/에어드랍 플랫폼 협력, △기타 온오프라인 협업 및 제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유니오(UUNIO)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들이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현재는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유니오 알파버전을 준비 중이다. 또한, 유니오(UUNIO)는 크립토 포탈 클렛(CLET) 앱서비스를 지난해 7월 출시, 7만명에 달하는 회원수를 가진 서비스로 크립토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클렛(CLET)은 다양한 코인을 쉽고 간편하게 에어드랍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CO 투자, 오프라인 행사 정보, 암호화폐 미디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향후 클렛(CLET)을 통해 콘텐츠 펀딩을 진행하며, 가능성 있고 실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얍체인(YAP CHAIN)은 그룹, 쇼핑몰, 거리, 도시의 운영체계가 될 수 있는 스마트시티에 최적화된 얍체인(YAP CHAIN)을 통해 스마트시티의 기축통화인 얍스톤(YAP STONE)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얍토큰(YAP TOKEN)을 통해 지방정부의 지역화폐 발행, 대학가 암호화폐 컬리지 코인 등을 스마트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반 위에서 제공하고 있다.

유니오(UUNIO) 탁기영 대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제휴 협력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의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밝혔다.

▲ 비트소닉, BSC SHOP 오픈 기념 에어팟 1000대·명품백 10개 이벤트 진행

비트소닉 거래소 내 BSC SHOP이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BSC SHOP의 시작을 알리는 이벤트로, ‘BSC로 결제하면 절반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SC는 비트소닉 거래소 코인으로서 비트소닉 거래소의 거래 수수료 수익을 리워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BSC SHOP 이벤트는 1차로 3월 19일 시작으로 매일 에어팟 100대씩 총 1000대, 2차로 매일 명품백 1개씩 총 10개가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비트소닉 거래소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이벤트 상품 정가 기준 50% 할인된 가격으로 BSC 코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3월 19일 첫 에어팟 100대 50% 할인 판매는 10초만에 완판됐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참여 방법은 비트소닉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비트소닉은 BSC SHOP 오픈은 BSC 가치를 공유하고 가상화폐의 활용성을 확장하는데 의미가 있으며 비트소닉을 사랑하는 유저분들과 함께 이벤트를 만끽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FINTECH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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