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송도블록체인포럼,림포,한빗코,디시온,벨릭 거래소외 암호·가상화폐 뉴스 와이어

▲ 블록체인 업계, ‘송도블록체인포럼’ 발기인 총회 개최

-블록체인 산업이 송도국제도시라는 특구 통해 폭발적인 성장 기대..

-서태범 인하대 산학협력단장, 전하진 블록체인자율규제위원회장, 클라스 김상순 변호사 등 참여..

블록체인 업계와 학계가 중심이 된 ‘송도블록체인포럼(이사장 서태범)’이 송도컨벤시아에서 발기인 총회를 갖고 본격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없어 성장이 더딘 4차산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산업이 송도국제도시라는 특구를 통해, 최소한의 규제를 통해 폭발적인 성장이 시작되기를 기대하면서 이번 포럼 발기인 총회가 개최됐다.

이번 송도블록체인포럼 발기인으로는 서태범 인하대산학협력단장, 전하진 블록체인자율규제위원회장, 법무법인 클라스 김상순 변호사, 젠서 이일희 대표, 유니오 탁기영 대표, 최정철 인하대교수, 김정은 인하대교수, 윤용 인하대교수, 성태응 연세대교수, 최치영 삼진테크 대표, 정영수 박사(프라임전략연구원), 비트소닉 신진욱대표, 델리오 정상호 대표, 위브릭 조원규 대표 등이 참여했다.

송도블록체인포럼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및 법령 제안, 블록체인 기반 및 파생기술연구, 블록체인 관련 글로벌 창업 및 육성,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및 산학협력, 블록체인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 기타 창의적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업을 위해 설립됐다.

서태범 송도블록체인포럼 이사장은 “블록체인 분야는 기업, 정부, 국제기구 등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측면에서 송도국제도시는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로서 구축한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허브 도시가 될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서 이사장은 “이러한 유리한 환경을 적극 활용해 송도블록체인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춰 그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분야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창립했다”고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 운동보상 블록체인 앱 림포, 유저수 7만명 돌파 기념 총상금 1억 림포 챔피언 이벤트 개최

운동하고 코인을 모을 수 있는 리워드앱 림포(Lympo.com)가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첫 CF(광고영상)을 공개하고 림포 챔피언(Lympo Champion) 이벤트를 개최한다. 

리투아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운동보상 블록체인 기업 림포는, 한국시간으로 3월 20일부터 4월 19일까지 한 달 동안 80km를 걷는 장기 미션을 공개하고, 참가자들에게 코인과 NBA 게임 티켓과 기념품, 림포 티셔츠 등 총 상금 1억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서 림포 앱을 다운받은 후 림포 챔피언(Lympo Champion) 챌린지에 참가하면 된다. 앱을 실행하고 걸으면 자동으로 거리가 기록되며, 이벤트가 끝나는 4월 19일까지 80km 걷기를 완수한 참가자들은 전원 코인 보상을 받는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Lympochampion 과 함께 이벤트를 공유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 코인과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 경기티켓 및 기념품, 전 테니스 세계랭킹 1위 캐롤린 워즈니아키 사인 기념품, 림포 티셔츠 등을 증정한다.

한편 림포는 지난 15일, 앱의 유저수 및 사용도 등 주요 지표도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림포 앱은 2018년 11월 미국과 한국에 출시된 이후, 다운로드 9만 이상, 회원가입 7만3천 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매주 더 빠르게 유저를 늘려나가고 있다. 지금까지 유저들은 총 58만 개의 챌린지(림포 앱에서 제공되는 운동미션)를 완료했고, 160만 마일(약 260만 킬로미터)을 걸었으며, 580만개 이상의 림포 토큰을 보상으로 수령했다. 림포 앱은 앱스토어 4.4, 구글플레이 4.5의 별점을 기록 중이다.

림포 CEO 아다 요뉴셰는 "림포의 미션은 모든 사람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도록 돕는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다 다채로운 방법으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림포는 디지털 강국 에스토니아의 총리를 역임한 타비 로이바스(Taavi Rõivas) 의원이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고, 유럽의회에서 블록체인 정책을 다루는 안타나스 구오가(Antanas Guoga) 의원이 최대투자자인 것으로 유명하다. 

림포 코인(LYM)은 후오비, 비트파이넥스, 게이트아이오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었고, 국내에서는 올비트와 코인제스트에서 거래되고 있다. 

 

▲ 한빗코 거래소 디시온 토큰세일

디시온(대표 서종필)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한빗코(HANBITCO)’에서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오는 22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디시온(DSN)은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펀딩 플랫폼으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만 참여하는 펀딩이 아닌 누구나 안전하고 공정한 투자를 배경으로 가상화폐를 스타트업에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투자의 새 길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스타트업 펀딩 플랫폼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인 디시온(DSN)은 집단지성의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투자기업의 선별과 투자진행을 공정하게 처리하는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다.
 
그 중, 가치보증토큰 VAT(Value Assurance Token)이라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는 VAT 시스템에 대한 국내 및 해외 특원 출원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시온(DSN)은 코인 슬라이드, Spo Bit, GGF, Geekfluencer 4가지 프로젝트에 스타트업 펀딩을 지원하고 그들과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디시온(DSN)의 서종필 대표는 IT업계 전문가로 15년 이상의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으며
그 밖에 팀원들 또한 전 한빛소프트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공학계열의 전문가들이다. 고문들 역시 카이스트 교수진이 다수 포진되어 스타트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해 줄 수 있는 유능한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디시온(DSN) 서종필 대표는 "블록체인을 통해 공정하고 안전한 스타트업 펀딩 플랫폼을 만들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2019년에는 디시온 코인이 참여 기업에서 실제 사용되는 사용사례를 만들기 위해 주력할 것이다" 며 이와 같이 밝혔다.
 
한빗코(HANBITCO) 거래소는 28일까지 디시온(DSN)에 대해 세일을 진행한 후, 4월 8일 거래소 최초로 정식 상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벨릭 IAO 특화 암화화폐 금융 서비스, ‘거래소’ 오픈

- 글로벌 종합금융플랫폼 벨릭, 오는 3월 25일 거래소 오픈

- KYC 인증 완료한 가입자 대상, ICX(아이콘 자체 암호화폐)로 세계최초 Bitcoin IAO 경매이벤트 진행

싱가포르 기반의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플랫폼 ‘벨릭’(VELIC)’이 첫번째 서비스인 거래소를 오는 25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벨릭 거래소는 정식 오픈을 기념해 세계최초 Bitcoin IAO 경매이벤트를 준비하였다. Bitcoin IAO 경매이벤트는 벨릭 공식사이트에서 참여가능하며 총 50 BTC가 준비돼 있다. 거래소 오픈 후 30일 토요일 13시에 첫 경매를 시작하고 거래소 KYC 인증을 완료한 가입자 중 ICX(아이콘 자체 암호화폐)로만 Bitcoin IAO 경매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벨릭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벨릭의 IAO(Initial Auction Offering)는 벨릭 거래소를 통해 새로운 암호화폐를 판매하는 방식이다. 즉, IEO 구매 방식과 차별화 된 점은 시장 참여자에 의해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어 신규 토큰 가격과 판매 수량이 결정된다.

이번 경매 이벤트는 30일 당일 Bitcoin 시세의 -65% 낮은 가격에서 시작되며 총 3라운드로 걸쳐 Bitcoin IAO가 진행된다. 각 라운드는 1시간 동안 진행되고, 한 라운드가 종료되면 2시간의 휴식 시간이 주어진다. 각 라운드별 상한가는 시작 가격에서 50% 상승한 가격으로 제한된다.

한편, 벨릭은 거래소 오픈 시 STBL, BTC, ALT, VELT 총 4개의 마켓을 지원한다. STBL마켓에는 USDT를 상대로 하는 페어가 상장되고, 향후 각종 Stablecoin들이 상대통화가 되는 페어가 추가될 예정이다. ALT마켓에서는 ETH,XRP 그리고 ICX 상대로 하는 페어를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서비스 초기에는 하기의 암호 화폐들이 상장되고 추후 더 많은 유형의 암호화폐들이 도입될 예정이다. 추후 벨릭 거래소는 기관 투자 포함 대형 거래자를 위한 장외 거래(OTC) 서비스 또한 준비하고 있다. 

벨릭 관계자는 "지난달 14일부터 사전가입 실시 후 현재 약 9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언급하며 오는 4월 6일 벨릭 금융 토큰인 VELT(벨트) IAO를 예정하고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