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브립토 네트워크,샤링크,이그드라시,알투브이,디센트레,프레스팅,크로바,스테이블코인,미콘캐시,후오비코리아,엔도르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브립토 네트워크(Brypto Network)' 블록체인 밋업 브랜드 28일 론칭

'브립토 네트워크(Brypto Network)' 밋업 브랜드가 론칭한다.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샤링크와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타임스TV닷컴은 신규 소통중심 블록체인 밋업 브랜드, 브립토 네트워크(Brypto Network)를 공식 론칭한다. 브립토 네트워크는 오는 28일 오후 5시 30분 합정역 디벙크에서 첫 선을 보인다. 

업계 전문가들을 연결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샤링크 김세연 대표는 "'브립토 네트워크(Brypto Network)'는 국내의 건전한 밋업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세연 대표는 "Blockchain Challenges & Opportunities"라는 주제 하에 참여기관별로 블록체인의 한계점 및 블록체인이 가져다줄 기회에 대해서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블록타임스TV닷컴 관계자는 "블록체인 업계에 이미 종사하고 계신 분들과 더불어 블록체인에 새롭게 입문하고 싶은 개발자, 디자이너, 및 기획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밋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st 브립토 네트워크(Brypto Network)는 온오프믹스에서 참가신청 가능하며, 행사 후 스피커와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 이그드라시 개발사 알투브이, 블록체인 전문 카페 ‘디센트레‘와 파트너십 체결

-디센트레는 디앱 프로젝트의 경쟁력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분야의 컨설팅 제공 예정..

- ‘코인프레소’ 블록체인 결제사업 제휴를 통한 이드(YEED) 실사용처 추가

차세대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를 개발 중인 주식회사 알투브이 (R2V, 대표 서동욱)가 블록체인 전문 카페이자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팅 및 마케팅 업체로 알려져 있는 ‘디센트레‘와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디센트레는 알투브이의 블록체인 인큐베이션서비스인 디스테이션 (D-STATION)의 디앱 프로젝트의 경쟁력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디스테이션 내 디앱들은 디센트레의 공간, 광고, 강연 등을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홍보를 할 수 있을 계획이다. 또한 ‘코인프레소’ 블록체인 결제사업 제휴로 이그드라시 토큰인 이드(YEED)를 ICO 가격으로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디센트레 카페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디센트레는 신논현에 블록체인 전문 카페를 오픈했으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적인 엑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20여 차례가 넘는 블록체인 관련 세미나, 밋업을 개최하며 블록체인 뉴스를 발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알투브이 장인성 이사는 디센트레는 “일반인들에게 블록체인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블록체인 관련 지식과 정보를 활발하게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며 “디스테이션 내 디앱 프로젝트들은 디센트레의 서비스를 활용해 스스로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님 디센트레 이사는 “건강한 블록체인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디센트레의 목표가 디스테이션의 사업 방향과 비슷했다“며 “디스테이션 내 디앱들에 적합한 광고, 밋업공간, 홍보방법을 제안하며 양사 간 제휴를 긴밀히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소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그드라시의 개발사 알투브이는 최근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업무를 담당하는 ‘디스테이션(D-STATION)’을 개관했고, 신개념 암호화폐 거래소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그드라시는 업계 최초로 멀티체인을 구현하여 현존하는 블록체인의 결함을 해결하고, 동일한 네트워크상에 있는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그드라시 메인넷은 다가오는 3분기 출시 예정이다.

▲ 포레스팅 HQ, 암호화폐 피톤코인(PTON) 사용처 확대…“전국 6만개 매장서 사용 가능해져”

최근 삼성 갤럭시 S10을 시작으로 LG전자와 카카오톡 등 대기업에서 암호화폐 지갑출시를 발표하면서 암호화폐의 대중화에 더욱 가속도가 붙고 있다.

보상형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포레스팅은 플랫폼에서 사용되고 있는 암호화폐 피톤코인(PTON)을 이용해 강남에 위치한 ‘디센트레 블록체인 카페’에서 음료를 직접 결제하여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레스팅 피톤코인(PTON)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다. 최근 커머스와 모바일쿠폰 결제 서비스 준비를 완료했다.

포레스팅 HQ 관계자는 “ 4월부터 전국 6만개 모바일 쿠폰 제휴처 GS25 편의점, 뚜레쥬르, 롯데시네마, 스타벅스 매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블록체인은행 '크로바', 스테이블코인 준비중…코인패스 거래소와 IEO 실시

블록체인은행 '크로바, 코인패스 거래소서 IEO 실시…이달말까지 ICO도 진행

스테이블코인 급부상 속 블록체인은행 '크로바' IEO 공개 '
   
암호화폐 가격변동성을 줄여주는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이 최근 시장의 중요한 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만한 IEO(암호화폐 거래소 공개)가 진행된다.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피오스홀딩스(SPIOS Holdings)의 크로바(CROBA) 프로젝트는 스마트 디지털 자산 플랫폼인 '넴 (NEM, 뉴이코노미 무브먼트)' 블록체인 기반의 은행전용 통화이며 스테이블코인인 이캐시(E-Cash)를 준비하고 있다. 

크로바에 따르면 이캐시는 은행 내에서만 통용되는 전용 통화이며, 이캐시를 구매하기 위한 코인으로 크로바 코인(CROBA COIN)을 추가로 발행한다. 이 크로바 코인이 시장에 유통되고 거래소에 등록되면서 고객들은 크로바 코인을 구매해 크로바블록체인은행의 스테이블코인인 이캐쉬로 교환(변환) 후 직접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크로바는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에 앞서 코인패스(Coin Pass)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패스는 거래소와 마진거래, 그리고 추첨이라는 새로운 형식과 고객에서 거래수수료를 돌려주는 획기적인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는데 4월에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코인패스 관계자는 "거래소 리뉴얼 런칭과 함께 크로바 프로젝트의 IEO를 진행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규모 채택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인 금융 분야에서 암호화폐 은행 프로젝트인 크로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IEO 진행 이유를 밝혔다.

 

▲ IT 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코인으로 상품 살 수 있는 미콘캐시 온라인몰 오픈 

- 미콘몰, 3만여가지 상품을 구비, 엠(M)페이 방식으로 미콘캐시 실시간 결제 가능

- 미콘캐시 이외에 안정화 입증된 다른 암호화폐도 엠(M)페이와 연동하여 미콘몰에서 사용 가능 

국내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가 암호화폐 미콘캐시로 실시간 결제를 통해 상품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미콘몰’을 21일 오픈했다. 

미콘몰은 현재 다양한 3만여가지의 상품이 구비되어 있으며 현금, 카드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미콘캐시로도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암호화폐로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구매자의 지갑의 암호화폐가 판매자의 지갑으로 이전하여 판매자가 다시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결제 단계에서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미콘커뮤니티가 개발한 전용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인 엠(M)페이는 가상화폐 시세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엠(M)페이로 전환되어 간편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미콘몰에서는 안정화가 입증된 다른 암호화폐도 엠(M)페이와 연동하여 코인 유저들의 편리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많은 상품을 제조 유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다산코인은 현재 엠(M)페이 연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콘몰 오픈과 관련하여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은 “많은 상품을 확보하기 위한 자본적 뒷받침과 실시간 결제 가능한 엠(M)페이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기술력이 기존과 다른 코인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할 수 있게 된 요소이다.”라고 밝히며, “현재 3만여가지의 상품을 점차적으로 5만여가지 상품으로 늘려 사용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미콘몰에서는 M페이존을 만들어 미콘캐시로 결제할 경우 많은 가격 혜택을 주고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후오비 코리아, 인공지능 기반 예측 분석 플랫폼 ‘엔도르(EDR)’ 상장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예측 분석 프로젝트 ‘엔도르(Endor, EDR)’를 상장한다고 21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하는 ‘엔도르(EDR)’는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질문을 설정하면 인공지능(AI)이 데이터를 예측 분석해 결과를 도출하는 플랫폼이다.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에서 만들어진 ‘사회물리학 (Social Physics)’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업로드한 데이터들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암호화 처리된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르며 분석 비용도 저렴하다. 

한국 시각 기준 20일 15시 30분 입금이 시작됐으며 21일 16시부터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마켓에서 거래가 개시된다. 출금은 22일 15시 30분부터 가능하다. 

후오비 코리아는 엔도르(EDR) 상장을 기념해 ‘3+1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도르(EDR) 첫 입금 또는 첫 매수 시 3+1 에어드롭(33.3%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렇게 구입한 엔도르(EDR)를 3주간 보유하고 있으면 추가적으로 16.7%의 페이백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한 입금 기간은 한국 시각 기준 20일 15시 30분부터 22일 23시 59분까지며, 홀딩 기간은 23일부터 4월 13일 23시 59분까지다.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실 오세경 실장은 “주요 산업들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강조되고 있는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지금 산업계가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예측 분석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데이터의 수집, 저장, 분석에 대한 기술력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엔도르(EDR)와 같은 플랫폼이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