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카르다노 에이다(ADA), 카르다노(Cardano) 1.5 출시,레이븐코인(Ravencoin)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3월 25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카르다노 에이다(ADA), 카르다노(Cardano) 1.5 출시

카르다노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책임자이자 셸리(Shelley) 프로젝트의 총책임자인 듄캔 코우츠(Duncan Coutts) 3월 22일 (현지 시간) 기고문을 통해 카르다노 1.5 출시를 알리며, 카르다노가 개발 이정표에 도달했음을 알렸다. 또한 엔지니어들은 Shelley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바이런(Byron) 단계를 마무리짓고, Shelley 코드베이스는 Byron 코드베이스의 확장일 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기반으로서 카르다노 프로젝트 팀은 약 6개월 전부터 모든 개발에 대한 노력을 Shelley 코드베이스로 전환하는 작업을 거쳤다고 덧붙였다. 

▲ 레이븐코인, 지난 30일간 400% 상승...상품,증권 디지털화 일부 될 수 있어

레이븐코인(Ravencoin,RVN)이 지난 30일간 400% 상승했다고 암호화폐 미디어 체피캡이 23일 보도했다. 글로벌 커뮤니티 레딧에서도 레이븐코인에 대한 글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매체인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는 레이븐코인은(Ravencoin)은 회사에서 자산을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하는 블록 체인 프로젝트입니다. 따라서 Ravencoin 은 상품 및 증권의 향후 디지털화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Ravencoin is a blockchain project that aims at making it easy for firms to transfer assets. Thus, Ravencoin could be part of the upcoming digitization of goods and securities.) 
반면에 매체는 가까운 미래에 레이븐코인이 지향하는 디지털 자산이 성장을 지속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가격 상승에 대한 경계를 전했다.
(In the near future, the digital asset can keep growing, but it would be strange if it is able to sustain such strong growth.)

사진=레딧
사진=레딧

▲ 비트와이즈(Bitwise), “오직 10개 거래소만이 실제 거래량을 나타낸다…나머진 가짜 볼륨”

비트와이즈(Bitwise)가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현황조사에 관한 자체 보고서를 비트코인ETF 파일링과 함께 SEC에 제출했다. 이들이 제출한 226개 슬라이드에 따르면, “보고된 비트코인 현물(Spot) 거래의 95%는 위조된 것이며, 오직 10개 거래소만이(매일 100만달러) 실 거래량을 나타낸다”고 주장했다.

비트와이즈에 따르면, "가짜 데이터를 제공한 동기는 등록 수수료 때문일 것이며, 실제 일일 스팟(현물) 거래는 약 2억 7,000만 달러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실 거래량을 나타내는 거래소는 바이낸스, 비트파이닉스, 크라켄 등 10개 뿐"이라고 덧붙였다.

▲ 비트멕스 CEO, “2019년 비트코인이 1만 달러를 회복할 것”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EX)의 공동창업자 겸 CEO인 아서 헤이스(Arthur Hayes)는 "비트코인이 올해 1만 달러 선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고 이는 "2019년 4분기 초에 시작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헤이즈의 이 예측은 3월 22일 발행된 비트멕스 뉴스레터에서 공유했다.

헤이스는 “2019년 시장은 치열하겠지만, 비트코인은 결국 1만 달러 수준으로 회복할 것이다. 그것은 매우 중대한 심리적 장벽이다. […] 2만 달러가 궁극적인 회복이다.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은 1,000달러에서 1만 달러로 11개월이 걸렸지만, 1만 달러에서 2만 달러로 다시 돌아오는 데는 1개월도 채 걸리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 기관투자자용 암호화폐 거래소 시드CX, 새로운 파트너쉽으로 아시아로 확장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기관투자자용 암호화폐 거래소 시드 CX(Seed CX)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핀테크 회사 하이드라 X(Hydra X)와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3월 21일(현지시간) 자사의 미디움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 발표에 따르면, "시드 CX는 현재 베타 공개 상태인 하이드라 X가 제공하는 시그마 거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목록에 포함될 것"이며, 시그마의 기관투자들도 "시드 CX의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곧바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 바이낸스, 호주에서 1,300 개의 신문 가판대에서 암호화폐 판매 예정

세계 1위 거래량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호주의 1,300 개의 신문 가판대에서 직접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19일 (현지시간) 바이낸스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웨이 저우(Wei Zhou)는 성명서를 통해 신문 상점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바이낸스 라이트(Binance Lite)를 출시를 알리며 “호주는 블록체인 혁신의 선두에 있고 우리는 바이낸스 라이트 오스트레일리아(Binance Lite Australia)가 이 명분을 발전시키는데 돕는 역할을 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암호화폐 중에서는 오직 비트코인만 구입이 가능하며 추후 이더리움 등 더 많은 암호화폐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 베트남 최초의 공인된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예정

린 탄 그룹(Linh Thanh Group)과 크론 벤쳐스AG(KRONN Ventures AG)는 베트남 최초의 완전 인가된 암호화폐 거래소를 개설하는 계약이 체결하고 조만간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미디어 PRNewswire에 따르면, “두 회사는 암호화폐 생산과 베트남 내 거래소 개설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그들은 거래소 라이센스를 취득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것은 베트남 최초의 공인된 거래소가 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이 소식을 들은 해외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베트남 최초의 공인된 암호화폐 거래소가 출시되면 베트남의 화폐단위인 동(D)으로 결제가 가능성 있어 이 소식은 베트남과 암호화폐 양쪽 모두에게 큰 진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코인코드 제공/본지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