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카드조회' 서비스 신규 탑재, '페이코 금융' 서비스 라인업 강화
NHN페이코, '카드조회' 서비스 신규 탑재, '페이코 금융' 서비스 라인업 강화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3.2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페이코, '카드조회' 서비스 신규 탑재, '페이코 금융' 서비스 라인업 강화

카드조회, 계좌조회, 신용조회… 내 금융정보 확인은 페이코 하나로 끝

전체 카드 사용 내역을 한번에 조회•관리할 수 있는 ‘카드조회’ 서비스 출시

▲금융정보 조회, ▲송금, ▲비대면 금융 채널 중심으로 금융 서비스 확대

핀테크 활성화 기조에 맞춰 경쟁력 갖춘 혁신 금융 서비스 선보일 것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카드조회’ 서비스를 신규 탑재하고, <페이코(PAYCO)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코 카드조회>는 자신이 보유한 모든 카드의 사용 내역과 결제 예정 금액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요 9개 카드사(국민, 농협, 롯데, 삼성, 신한, 씨티, 우리, 하나, 현대)와 비씨, 광주, 전북, 수협, 제주 등 국내 전체 카드사의 정보를 제공한다. 

앞으로 이용자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카드를 개별 확인할 필요 없이 <페이코> 앱에서 공인인증서 인증 또는 카드사 ID 연동을 통해 전체 카드 소비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NHN페이코의 이번 카드 조회 서비스 출시는 <페이코 금융>에 개인 자산 관리에 기초가 되는 ‘금융정보 조회’ 서비스를 다양하게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페이코> 이용자는 ▲‘카드 조회’를 통해 흩어졌던 소비 내역을 관리하고, ▲‘계좌조회’를 통해 시중 은행의 예•적금 계좌 잔액 및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정보’를 통해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카드 발급 및 대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간편 송금’ 또한 <페이코 금융>의 중요한 축이다. 45개 제휴 금융기관(23개 은행, 22개 증권사)을 확보한 간편송금은 2016년 6월 페이코 최초의 금융 서비스로 탄생한 이후,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수수료 부담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어 충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페이코> 앱으로 손쉽게 발급할 수 있는 ‘비대면 채널’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페이코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계좌 및 카드 간편 발급 채널 ‘제휴계좌’(PAYCO KEB하나은행 통장, PAYCO 제일EZ통장)와 ‘제휴카드’(PAYCO 하나 체크카드, PAYCO taptap 카드, PAYCO 플래티넘 롯데카드, PAYCO 우리체크카드)가 있으며, ▲신용, 정부지원, 주택 담보, 자동차 등 다양한 대출 상품에 페이코 회원 전용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대출추천’, ▲카드사들이 선정한 추천 상품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추천카드 발급’ 라운지 등이 준비됐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페이코 금융>이 구축한 금융정보 조회, 송금, 비대면 금융채널 서비스 등을 발판 삼아 향후 개개인에 최적화된 금융 상품을 추천해주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핀테크 활성화 기조에 맞춰 페이코가 쌓은 탄탄한 제휴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발휘해 혁신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명실상부한 간편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