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퀴즈톡 제공
사진=퀴즈톡 제공

퀴즈에 블록체인, 퀴즈톡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퀴즈톡 애플리케이션은 큐티콘(QTCON)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29일 퀴즈톡은 "‘퀴즈’ 라는 콘텐츠 형식을 통해 산재해 있는 지식과 정보를 걸러내고, 정제하고 압축해모두가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퀴즈를 통해 사람들이 알고 싶고, 알리고 싶은 것을 서로 묻고 대답하면서 스스로 배우는 지식 공유 플랫폼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퀴즈톡 관계자는 "퀴즈톡은 상장 이벤트로 거래소 아이닥스(IDAX) 신규가입자 2000명에게 1인당 500 QTCON을 에어드랍 한다"며 "퀴즈톡 어플에 가입하는 신규 회원 2000명에게도 어플에 탑재된 지갑으로 1인당 500 QTCON을 에어드랍 한다. 마지막으로 추천인(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퀴즈톡은 광고 보상을 주는 퀴즈플랫폼이다"며 "보상에 대한 트랜잭션은 투명하게 기록되고, 투명하게 검색할 수 있어야 한다. 또 퀴즈 출제자는 출제한 퀴즈가 저작권측면에서 보호를 받아야 하며 광고주는 광고 효과에 대한 투명한 분석과 공개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때문에 이러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본 결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퀴즈톡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퀴즈’는 퀴즈 출제자에게는 지식을 압축적으로 재미있게 전달하는 수단이 되며, 퀴즈를 푸는 사람은 퀴즈를 풀면서 퀴즈 출제자의 정제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퀴즈톡 플랫폼은 퀴즈 출제자, 퀴즈 풀이자, 퀴즈 큐레이터 모두 퀴즈톡의 토큰 큐티콘(QTCON)으로 보상을 한다.

퀴즈톡 관계자는 "퀴즈톡은 블록체인 기반 하에서 유저가 직접 퀴즈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유저가 퀴즈 및 광고 콘텐츠의 소비자가 되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또한 퀴즈톡 플랫폼의 참여자 모두가 직접 광고를 생성하여 퀴즈톡 토큰(QTCON)으로 광고비를 결제하는 탈중앙화된 광고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퀴즈톡은 블록체인 기반 하에서 유저가 직접 퀴즈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유저가 퀴즈 및 광고 콘텐츠의 소비자가 되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또한, 퀴즈톡 플랫폼의 참여자 모두가 직접 광고를 생성하여 퀴즈톡 토큰(QTCON)으로 광고비를 결제하는 탈중앙화된 광고 시스템을 제공한다. 결국 퀴즈톡 생태계 참여자가 모두 콘텐츠 창작과 소비, 광고의 생성과 소비의 주체가 되며 이에 따른 보상을 나누어 갖게 된다. 생성과 소비의 주체가 되며 이에 따른 보상을 나누어 갖게 된다" 고 전했다.

한편, 앱스토어 버전의 퀴즈톡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한 후 출시할 계획이다. 퀴즈톡은 지난 3월 애플케이션을 정식 출시했으며 전 세계 10위권에 랭크하고 있는 거래소 아이닥스(IDAX)에 4월 상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