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페라리 향수”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2위 조말론 3위 페라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2월 27일부터 2019년 3월 28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5,849,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19년 3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샤넬, 조말론, 페라리, 몽블랑, 불가리, 구찌, 딥디크, 랑방, 클린, 마크제이콥스, 바이레도, 캘빈클라인, 겐조, 끌로에, 버버리, 크리드, 톰포드, 베르사체, 지미추, 랄프로렌, 조르지오아르마니, 아프리모, 존바바토스, 키엘, 아틀리에코롱, 르라보, 아쿠아디파르마, 데메테르, 포맨트, 펜할리곤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샤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665 소통지수 1,086,710 커뮤니티지수 1,490,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8,165가 되었다. 

2위, 조말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030 소통지수 807,849 커뮤니티지수 1,086,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5,164가 되었다. 

3위, 페라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81,630 소통지수 160,690 커뮤니티지수 260,3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716가 되었다. 

4위, 몽블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240 소통지수 197,930 커뮤니티지수 267,5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6,756가 되었다. 

5위, 불가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157 소통지수 376,214 커뮤니티지수 532,9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2,354가 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샤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샤넬은 전설의 디자이너인 코코 샤넬이 자기 이름을 내걸고 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 엠블럼은 서로 반대를 바라보며 겹쳐진 두개의 C다. 이는 Coco Chanel 에서 비롯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3월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샤넬 향수에 대한 링크 분석은 "좋아하다, 사고싶다, 느낌좋다"라고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은 "넘버5, 화이트데이, 플래그십스토어"라고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7일부터 2019년 3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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