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스토리체인,플레이비츠,VX Network,샵콘,펀디엑스,에코타임,BeFull 커뮤니티,팅스나인,로커스체인,비트레이드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스토리체인,플레이비츠,VX Network,샵콘,펀디엑스,에코타임,BeFull 커뮤니티,팅스나인,로커스체인,비트레이드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4.1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스토리체인,플레이비츠,VX Network,샵콘,펀디엑스,에코타임,BeFull 커뮤니티,팅스나인,로커스체인,비트레이드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펀디엑스(Pundi X), 세계적인 예술가 카오 쥰(Cao Jun) 디자인의 액스패스(XPASS) 카드 공개

펀디엑스(Pundi X)와 아이뱅크 디지털(iBank Digital)은 세계적인 예술가 카오 쥰(Cao Jun)과 독점 협약을 통해 한정판 아이뱅크 엑스패스(iBank XPASS) 카드를 공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아이뱅크 엑스패스 카드의 디자인은 카오 쥰의 작품 중 “”보라색 파빌리온과 청록색 구름(Purple Pavilion and Cyan Cloud)”, “천년의 하루(Once in a Millennium)”, “봄의 소식(Spring’s News)”의 등을 바탕으로 한다. 총 수량은 10,000장이며, 한정판 4,000장은 5월 뉴욕에서 열리는 2019년 블록체인 컨센선스(Consensus 2019)에서 사전 공개될 예정이다.

한정판 아이뱅크 엑스패스 카드를 통해 유저는 펀디엑스의 POS 디바이스인 XPOS를 이용한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디지털 자산을 저장할 수 있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미술 산업을 위한 분산 원장 기술의 세계적인 큰 변화를 의미하며, 한정판 수집품의 소유권이 인정받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표현되고 거래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아이뱅크 디지털 경영 매니저인 데이비드 유가 전했다. 

아이뱅크 엑스패스 카드의 1,000장은 카오 쥰의 예술 팬에게 판매되며 일부 수익금이 자선 단체에 기부된다. 기부 트랜잭션은 IOST Blockcha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아이뱅크 디지털은 IOST 블록체인에 한정판 수집품을 담보로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 에코타임, 베트남 블록체인데이에서 MyData 블록체인 ‘타임(TYME)’ 발표 

-제 4회 블록체인데이 초청받아…1,000명 참석하는 글로벌 대규모 블록체인 행사

-정부 시범 사업 추진 예정인 ‘마이데이터’ 체인화…세계 최초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EMVCo® 3-D Secure 2.0 지불결제(PG) 연동…금융기관과의 거래를 대행해주는 실질 기술 

블록체인기업 에코타임(대표 김정수)은 지난 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제4회 블록체인데이’에서 세계 최초로 마이데이터를 블록체인화한 ‘타임(TYME)’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베트남은 높은 경제성장률과 정부의 지원 등으로 인해 새로운 블록체인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관련 투자자가 약 500만명을 넘어서는 세계 3위 규모의 블록체인시장이기 때문에 이날 행사는 블록체인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본행사의 주최사이며 전 세계 50여개 지사를 두고 있는 OKex는 한국 블록체인 기업, 에코타임을 초청하였으며 에코타임의 CIO 한승일은 이 날 행사에서 마이데이터 블록체인 프로젝트 ‘타임(TYME)’을 발표했다.

한승일 이사는 이날 발표에서 “타임(TYME)은 21세기 석유인 빅데이터의 가치 재정립과 블록체인기반의 공유경제와 새로운 결제서비스 플랫폼”임을 강조했다. 

‘타임(TYME)’ 프로젝트는 데이터의 가치에 대한 주도권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마이데이터(MyData) 사업을 블록체인화한 최초의 프로젝트다. 이미 정부는 2019년 한 해에만 97억원을 투입하여 마이데이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타임의 메인넷은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이 개발한 DDPoS 기반의 ‘코기토체인’을 사용한다.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에 의해 30만 TPS의 빠른 속도를 인정받았으며 KOLAS 공인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 인정협력체 상호인정협정(ILAC-MRA)이 가입한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72개국, 아시아태평양 시험기관 인정협력체 상호인정협정(APLAS-MRA)에 가입한 23개국에서 상호인정되며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또한 타임 프로젝트의 저력은 지불결제시스템(PG: Payment Gateway)에서 나온다. 국내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EMVCo® 3-D Secure 2.0(American Express, Discover, JCB, Mastercard, UnionPay 및 Visa)의 3DS Server와 ACS(Access Control Server)의 2개 솔루션을 국내 최초 인증을 획드한 핀테크 전문 기업 이삭랜드코리아(ILK, 대표 하경태)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한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이 아닌 금융기관과의 거래를 대행해주는 실질적인 기술로, 코인과 토큰을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실물 결제 플랫폼이다.

에코타임은 ‘타임(TYME)’을 암호화폐공개(ICO)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 스코윅 이준수 대표,‘지적재산권에 관한 유틸리티 토큰은 언제 매출로 인식될까?’ 스토리체인, ‘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 서울 2019’ 참가

제 4회 월드블록체인서밋마블스(MARVELS) 서울 2019가 4월 3일 신라 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국회의원, 블록체인 기업 창시자 및 전문가, 금융인, 투자자, 각계 오피니언 리더가 참여해 비전을 공유했다. 

이준수 대표는 "스토리 산업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였던, 저작권 입증에 대한 해결책으로, 스토리 생성 시점부터 최종 소비까지 투명하게 주식처럼 거래 가능하게 만들어 스토리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준수 대표는 "허가 권한량을 의미하는 유틸리티 토큰의 매출 포인트를 토마토 농장 일러스트레이션에 비유해 쉽게 설명했다. 토마토 나무를 키우는 과정이 마치 스토리 나무를 키우는 것과 같다는 의미로 설명해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또 스토리체인은 이르면 올 초, 토큰 초기 분배와 알파 론칭이 있을 것이라고 밝혀 기대를 증폭시켰다"고 밝혔다.


▲ 전세계 최초 EOS 탈중앙화 IEO, 성황리에 막을 내리다

EOS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젝트 BeFull은 EOSDAQ에서 진행하는 첫 IEO의 세 번째 라운드는 짧은 몇 분이라는 시간 동안 118만FPC의 매출기록을 세웠다. 2000여명의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인원수 제한으로 688명의 유저들만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이렇게 BeFull은 EOSDAQ의 IEO에 성공해 전세계 첫 EOS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 IEO프로젝트로 자리잡았다. 이번 IEO는 6000여명이 참여해 300만 FPC코인의 매출을 기록했다.

IEO는 BeFull 커뮤니티 발전의 일환이며 블록체인 산업발전에도 큰 영향을 준다. BeFull 커뮤니티는 이에 대해 큰 믿음과 자신감이 있다. 얼마전 Binance이 TRON을 위해 Binance Launchpad에서 가장 처음 선보인 IEO는 15분만에 720만달러를 모금했다. 

Fetch. AI의 두 번째 IEO는 22초만에 600만달러의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이런 행보는 블록체인의 발전을 추진했다. 산업의 비전은 굉장히 밝으며 맴버들과 함께라면 블록체인의 발전을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시장뿐만 아니라 Vincent Cheung은 팀의 노력이 성공을 거머쥐게 한다고 이야기 했다. 사실 탈중앙화 거래소에 상장하는 계획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반대를 받았다. 왜냐면 모든게 투명해져야 함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은 전혀 동요하지 않았다. 왜냐면 시장의 진실성을 보장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시간을 들여 이 계획을 실현했다. EOS월렛은 간단한게 아니다. BeFull 커뮤니티는 일주일간 EOS월렛과 계정을 어떻게 잘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서를 맴버들에게 보여주어 관련 정보와 지식을 전수했다.

Vincent Cheung은 “IEO가 선보여지면서 우리는 시장과 유저들을 더 잘 알게 되었다. BeFull이 투명해지는 것에 대해 저희는 전혀 위화감을 갖고있지 않다. 그 어떤 거래소 데이터도 수정할 생각이 없다. 우리의 맴버들은 전부 BeFull을 인정하고 있으며 모든 것이 그들이 원하는 가격을 얻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IEO의 성공은 시작일 뿐이다. BeFull은 더 많은 계획을 세워 더 두터운 믿음을 얻어 커뮤니티와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추구하고자 한다.

BeFull과의 협력에 대해 EOSDAQ창시자 겸 CEO Peter Kim은 축하를 보내며 “EOS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젝트로 우리와 그들은(EOSDAQ)는 블록체인과 미래에 발전을 함께해야 한다. 이런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팅스나인, 블록체인 기술 접목 새로운 광고 플랫폼 ‘애니마이닝’ 출시

-기존 포인트에 AR기술과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 신개념 광고 프로모션 플랫폼 선보여..

-사용자는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코인을 취득하여 가맹점에서 사용하는2가지 효과 가능..

-중대형 가맹사업자와 본격 협의 진행중.. 중소 가맹사업자들을 위한 기술지원 방안도 마련..

블록체인 비즈니스 업체 팅스나인(대표 임종범)은 기존 포인트에 AR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애니마이닝(AnyMining)’을 통해 신개념 광고 프로모션 플랫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현재 다양한 가맹점과 가맹업은 광고와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회원과 고객들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팅스나인은 이러한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은 재미와 편의성, 그리고 보안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다.

팅스나인의 광고 프로모션 플랫폼 ‘애니마이닝’은 AR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코인을 채굴하는 방식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가맹사업자의 프로모션 진행 시 가맹점 주위에 코인을 배포, 사용자가 해당 지역 인근에서 AR 게임에 참여하여 해당 코인을 취득(채굴)하게 된다. 이렇게 취득한 코인은 가까운 가맹점에 방문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애니마이닝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AR(증강현실)게임을 하며 코인을 취득하여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함으로서 재미와 경제성이라는 2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가맹점은 게임을 통해 일반 사용자에게 해당 브랜드 가맹점 방문의 기회를 증대하고, 동시에 추가적인 소비로 연결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형 가맹사업자의 경우 자사의 코인을 발행하여 프로모션 지역에 자사의 코인 배포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중소규모 가맹사업자는 지역연합, 또는 유사 업종간 연합 코인을 발행하여 본 플랫폼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골목상권 및 지역상권을 활성화 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애니마이닝은 현재 중대형 가맹사업자들과 본격 협의가 진행중이고, 중소 가맹사업자들을 위한 기술지원 방안도 마련 중에 있다.

팅스나인 임종범 대표는 “특히 게임과 블록체인기술에 익숙한 신세대들에게 새로운 광고 프로모션 참여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맹점들에게도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광고 플랫폼을 최우선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임 대표는 “이 플랫폼은 해외에서 먼저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미국, 중국, 동남아 가맹사업자와 지역 시장, 관광단지 등에 유기적으로 접목이 가능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팅스나인은 '가상화폐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 에 관한 특허를 획득하고, 국내 유수의 포스 업체와 사업제휴(MOU)를 맺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팅스나인은 자체 개발 플랫폼인 애니클렛(AnyCllet) 앱과 애니포스(AnyPOS) 앱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제휴 매장 확대에 주력하며 언제, 어디에서나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오는 24일부터 ‘2019년 블록마스터 캠프2 - DOCKER와 KUBERNETES를 활용한 블록체인 노드(Node) 설치와 운영’수강생 모집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센터장 권수호)는 지난 1월 29일 ~ 1월 31일까지 진행되었던 블록마스터캠프 하이퍼렛져 1.4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3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오는 4월 24일부터 사흘간 ‘2019년 블록마스터 캠프2 - DOCKER와 KUBERNETES를 활용한 블록체인 노드(Node) 설치와 운영’ 이라는 주제로 블록체인 개발, 테스트, 배포 운영환경 구축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블록체인 기반 쇼핑몰 샵콘, V커머스 라이브 쇼핑 첫방 이벤트 “샵콘이 치킨 쏩니다”

샵콘 인기상품과 연계한 라이브 쇼핑 채널 ‘샵콘TV’
방송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행사 마련

블록체인 기반 종합쇼핑몰 ‘샵콘’이 V커머스 라이브 쇼핑 ‘샵콘TV’ 첫 방송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샵콘TV’는 샵콘이 V커머스 시장에서 도약을 목적으로 추진해 온 라이브 쇼핑 채널이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샵콘의 인기상품과 연계해 판매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 고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첫 방송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샵콘TV’를 알리는 동시에 샵콘 쇼핑몰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벤트를 통해 회원 유치와 더불어 회원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2회차 방송 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 15,000원 상당의 치킨 한 마리를 제공한다. 샵콘TV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 시청 후 샵콘 쇼핑몰에 접속,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3일 1회차 방송에서는 인투스킨 퀵 파인 클리어 클렌징밤 및 메디힐 BTS 수분케어, 진정케어 스페셜 세트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소개한다. 여기에 BTS 단체 포토 카드집 OUR STORY 14장과 개인 포토 카드집 MY STORY 14장이 동봉돼 있다. 25일 2회차 방송에서는 제이준코스메틱의 인기 마스크팩 패키지를 선보인다.

샵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샵콘의 인기상품을 만나보고 치킨까지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보탬이 되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인 만큼 샵콘TV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VX Network,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 발표

VX Network가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 ‘플레이비츠(PlayBits)’ 오픈을 앞두고 세계 최초로 게임 서비스와 게임 내 재화의 거래를 동시에 제공하는 게임 상장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 했다.

플레이비츠는 VX Network가 4월 런칭 예정인 블록체인 게임 특화 거래소로, 자체 IP 블록체인 게임과 파트너 개발사들의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종합 서비스 플랫폼이다. 

특히 게임서비스 외에도 게임 코인과 아이템의 사전 판매(IEO), 게임코인 거래(거래소 상장),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 지원 등 블록체인 게임관련 특화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VX Network 관계자는 “플레이비츠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관련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개발사에게는 게임 코인 상장, 서비스 준비 등 과도한 부대 업무에서 벗어나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플레이비츠는 게임의 캐릭터나 아이템 등의 재화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소유권을 게임서비스 개발사가 아니라 블록체인 게이머에게 귀속시킨다. 즉, 게이머간의 아이템 거래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게임의 기본 취지도 충분히 구현할 수 있게 된다. 

한편, VX Network는 작년 3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게임 ‘비트펫’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 상장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이 발행한 로커스체인 토큰(이하 LOCUS)이 국내 거래소로는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B.Trade)에 상장, 4월 9일 오후 4시(한국시간)부터 거래가 시작된다.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블로코(BLOCKO)와 SK텔레콤의 부가서비스 및 인증서비스를 맡고 있는 ㈜민앤지의 합작회사로 출발한 블록체인컴퍼니(Blockchain Company)는 기술역량 중심의 회사로서 순수 자체 기술로 비트레이드(B.Trade)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비트레이드는 특히 코인 지갑관리에 있어서 블록체인 특허 기술을 도입하여 해킹의 위협을 최소화 한 가장 안전하고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블록체인컴퍼니는 IT 인증, 보안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실명 인증 전자지갑을 개발하는 등 독자적인 블록체인 개발 솔루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거래소 시스템 구축 외에도 블록체인 관련 컨설팅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로커스체인은 방대한 확장성과 익명 참여자의 공격에 대한 방어 능력을 구조적으로 내재해야 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이를 실현하는 DAG 원장 구조와 확정 합의 방식인 ‘BFT를 접목한 AWTC-BFT 컨센서스(합의) 알고리즘’을 구현, 발표하며 세계적 관심을 받아왔다. 

로커스체인의 사업전반을 맡고 있는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은 2일부터 3일까지 2일 간 두바이 월드트레이드 센터(Dubai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린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행사인 ‘FUTURE BLOCKCHAIN SUMMIT’에 참가하여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기 위한 혁신적인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로서 로커스체인을 제안하며 전 세계 블록체인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