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헤데라 해시그래프,블록타워 캐피탈,인솔라,비트렉스,BORA(보라),에어뉴,인피니소프트,별별쑈핑,유닉코인(UniqCoin)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인솔라, 블록체인 운송 연합에 가입

인솔라가 블록체인 표준을 만들고 도입을 독려하는 블록체인 운송 연합(Blockchain in Transport Alliance, BiTA)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인솔라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조직으로부터 환영을 받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BiTA 회원은 운송, 물류, 공급망, 화물, 기술, 블록체인 업계의 기업들이다. 다임러(Daimler), 페덱스(FedEX), UPS, 파날피나(Panalpina) 등 운송 업계 대기업부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SAP, 구글(Google) 등 공급망에 IT 서비스와 시스템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술 대기업들도 BiTA의 회원이다.

BiTA가 추진 중인 프로젝트에는 서비스로서의 공급망 플랫폼, 블록체인 선하증권, 해양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 연료 공급망 추적, 블록체인을 활용한 수송물 추적 기술 표준 개발 등이 있다. 인솔라는 연합에서 블록체인 데이터 규제 연구 위원회를 지휘하며 연 매출 1조달러 이상인 타 회원사와 협력해 나갈 것이다.

안드레이 줄린 인솔라 CEO는 “IT, 공급망, 물류 분야 최고의 기업들이 포진한 BiTA에 합류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현재 개발 중인 기술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분야 전체에 대한 인솔라의 비전을 통해 가치 있는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BiTA는 운송, 금융, 기술 분야의 영향력 있는 선도업체를 규합해 세계 최초의 운송업 특화 블록체인 표준을 만드는 동시에 인터넷 이후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라 불리는 블록체인을 널리 알리고 있다. 

크리스 버러스 BiTA 대표는 “인솔라를 BiTA에 받아들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솔라의 뛰어난 블록체인 전문성과 분산장부 기술에 특화된 공급망을 적용한 여러 활용 사례는 확고한 블록체인 표준을 만들고 운송 및 물류 업계에 블록체인을 확산시킨다는 BiTA의 사명을 완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솔라는 가장 안전하고 유연하며 측정 가능한 사업용 블록체인인 인솔라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혁신적인 공공/개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IT 기업이다. 인솔라 기술의 주요 적용 분야는 공급망과 물류다. 현재 인솔라는 운송 업계의 포춘 500대 기업과 협의하여 그들의 사업을 지원할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 고객 편의 위해 데이터 분석의 미래 만들어 나가다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은 예측적 분석, 데이터 통합, 데이터 품질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이 시장, 경쟁업체, 운영, 고객을 더 잘 이해하도록 10년 넘게 지원해 왔다.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은 미디어, 광고, 소매, 식음료,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해 온 글로벌 측정 및 데이터 분석 업체다.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은 중견기업 및 대기업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으며 6개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서비스 국가의 인구는 전 세계 인구의 90%를 차지한다.

데이터 분석 업체로서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은 관련된 최신 기술을 받아들이고 이를 기존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적용하는 능력이 강점인 기업이다. 이 업체의 대표적 독점 제품인 Uniqson 블록체인 빅 데이터 시스템(UBBS)에선 그 강점이 뚜렷히 드러난다. UBBS는 내장된 분석 기술과 Uniqson Artificial Intelligence(UAI), 블록체인을 이용해 고객을 위해 다양한 시장을 평가하고 실시간으로 지속적 조정을 수행하면서 광고 효율 향상, 가격 최적화, 제품 및 컨셉을 개발, 소비자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한다.

스테판 화이트(Stefan White)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 CEO는 “우리는 10년이 넘도록 수백개가 넘는 기업이 고객을 더 잘 이해하도록 누구보다도 뛰어나게 지원했다.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기존 데이터 서비스에 블록체인이나 우리 독점 기술인 Uniqson AI 같은 최신 기술을 적용한 것이 우리의 성공 요인이다. 오늘의 과학이 내일의 기술을 만든다”고 말했다.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은 UniqCoin, Uniqson Pay, Uniqson Travel, Yeahyag과 협업 하에 개발 중인 예약 및 결제 플랫폼 등 2019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흥미로운 새 기술 플랫폼들을 바탕으로 한 향후 수년 간의 전략적 로드맵을 발표했다.

▲ UniqCoin, 글로벌 빅 데이터 산업 혁신에 나서다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이 개발한 암호화폐 UniqCoin은 기업이 소비자 행동과 시장 트렌드를 더 잘 이해하고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빅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그리고 미래에도 더 스마트하고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 및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이 데이터는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되며 형태와 크기 면에서도 다양하다.

오늘날 사회는 매일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한다. 이제 데이터는 우리 일상 생활에 핵심적인 요소다. 실시간 데이터의 성장으로 의료, 대중교통, 교육, 기술, 도시계획 등 사회적으로 영향력이 큰 업계에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더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데이터의 가치는 정확성에 있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분석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 올렸다. 또한 데이터를 가리고 있던 무수히 많은 장막을 제거함으로써 데이터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기업들이 보다 조직적이고, 투명하고, 더 쉽게 감사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Uniqson Artifical Intelligence(UAI)는 적응성이 높은 학습 기술로 Uniqson Analytics International가 개발한 독점 데이터 네트워크 UBBS에 내장됐다. UAI는 기본적으로 마케팅 업체가 소비자의 행동 변화에 즉각 대응함으로써 상황에 맞는 마케팅을 가능케 하고 더 나은 성과를 일으킨다. 여기에 블록체인 기술이 더해지면서 이 데이터는 단지 안전할 뿐만 아니라 그 구조적 무결성 및 막대한 입력까지 갖추게 되면서 그 가치가 한층 높아졌다. 이로써 UBBS의 데이터는 분석과 이해에 완벽한 정보 출처로 자리매김했다.

한 마디로 UAI는 음식점, 공과급 납부, 전자상거래, 여행 등에 사용 가능한 UniqCoins를 활용하는 빅 데이터 블록체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빅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무엇을 선호하는지, 어떤 소비 습관을 보이는지 분석하고, 빅 데이터 컴퓨터 분석을 보다 접근하기 쉽고 저렴하면서도 대중으로부터 안전하게 만든다.

컴퓨터의 연산 부담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Uniqson Partners, Uniqson Pay, Uniqson Travel, Uniqson E-Commerce 등으로 구성된 UAI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내의 수많은 컴퓨터 장치로 분산된다.

 

▲ 바이오·헬스케어 코인 LBXC, 제주도 바이오센터 공사 개시…"로드맵 본격 시동”

줄기세포 기반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 LBXC)을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기업 DBE(Digital Bio Exchange)는 지난해 11월 23일 있었던 제주 셀뱅크 착공식 이후 시공현장 사진을 공개하면서 로드맵 사업화에 본격 나섰다. 

10일 DBE 관계자에 따르면 제주 럭스바이오센터는 빠르면 2019년 하반기에서 2020년 상반기에 착공이 완료될 예정이다. 

럭스바이오센터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과정에 앞서 채취된 줄기세포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셀 뱅크(Cell Bank)와 줄기세포 연구를 위한 연구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줄기세포는 현재 면역강화, 통증개선, 미용 목적의 안티에이징 시술 등은 물론 난치성 희귀질환 치료에까지 적용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서 가장 주목 받는 키워드 중 하나이다. 

DBE 관계자는 “제주 럭스바이오센터를 시작으로 도쿄 줄기세포 센터, 베이징 줄기세포연구소 등을 차례로 설립해 나감으로써, 채취된 줄기세포 보관 과정에서의 안정성 확보를 기반으로 줄기세포에 관한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시설 및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미국 크립토 펀드 ‘블록타워 캐피털’ 창립자, 헤데라 해시그래프 전략 고문에 합류

- 지난 3월 펜부시 캐피털 보 셴 영입에 이은 연속적 행보
- 하반기 예정된 네트워크 개방 앞두고 전문성 더해

차세대 분산 원장 플랫폼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가 글로벌 크립토 펀드 블록타워 캐피털(BlockTower Capital)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투자관리자(Chief Investment Officer, CIO) 아리 폴(Ari Paul)을 전략 고문으로 영입했다. 

아리 폴은 블록타워 캐피털을 설립하기 전 시카고 대학에서 80억 달러 규모의 연기금을 관리한 자산 관리 전문가였으며, 서스퀘하나 인터내셔널 그룹(Susquehanna International Group, SIG)의 파생 상품 투자 관리자로 알려 졌다. 이후 블록타워 캐피털을 창립하여 현재 최고투자관리자직을 맡고 있다. 

 

▲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상장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이승희)가 자사의 이더리움 기반 BORA 토큰을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에 상장했다고 11일 밝혔다.

비트렉스는 2014년에 세 명의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미국 시애틀 소재 암호화폐거래소로, 미국 달러 입출금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하면서 급속도로 성장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토큰과 코인이 등록된 거래소 중 하나로 알려진 비트렉스는 작년 9월 미국 외의 다른 나라에서도 거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을 공식 출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현재 BORA 토큰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의 BTC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이번 상장과 함께 BORA는 토큰 가격 안정화를 위한 계획도 공개했다. BORA 내부 개발자 보상으로 제공되는 BORA 토큰의 지급 시기를 원래 지급일보다 6개월 뒤로 연장했다. 또한, 잠정적으로 현재 BORA의 토큰 보유분은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며, 외부로 유통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BORA 이승희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인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에 BORA 토큰을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어서 “현재 국내 메이저 거래소와도 상장 협의가 완료된 상태며, 빠른 시일 내로 국내 상장 소식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BORA는 베타 2 버전을 공개했으며, 베타 2 버전을 사용하는 블록체인 콘텐츠 개발자와 일반 유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 에어뉴-인피니소프트-별별쑈핑, 신사업 추진 위해 업무협약 체결 

-4차산업혁명시대 맞아 핀테크와 O2O커머스, 선진물류 협력채널 가동..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공유가치 실현 위해 협력 체제 구축.. 

모바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에 발맞추어 금융과 커머스, 그리고 물류배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에어뉴 유에프오익스, ㈜인피니소프트, 별별쑈핑㈜의 3사가 업무협약(MOA)을 체결함과 동시에 협력 채널을 본격 가동했다고 밝혔다. 

에어뉴(대표 한정호)는 O2O 전자결제 서비스 전문회사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와 O2O 광고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인 별별쑈핑(대표 신운산)과 업무협약을 지난 4월 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각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영업, 협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 개발과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 이를 활용한 고품질의 전자상거래 데이터 확보 등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공유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에어뉴는 유에프오익스(UFOEX) 방문택배집하 서비스 시장의 확대와 소상공인 및 전자상거래를 지원하여 물류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수익구조를 다변화한다. 또한, 개인과 기업간의 거래에 공정성을 확보하고, 인피니소프트의 전자금융 OPEN API를 이용하여 가맹점 사업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안정된 금융결제 업무를 수행하고, 소상공인과 고객이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결제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별별쑈핑의 입점 사업자들이 자체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입점 사업자들의 상품을 SNS를 통해 손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유에프오익스(UFOEX)의 캡틴들이 인피니소프트의 SNS 주문/결제 솔루션 ‘페이링크’를 이용하여 입점 사업자들의 상품을 직접 촬영한 후 페이링크에 등록하는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적기업과 공동체, 협동조합, 재래시장 상인들이 ‘페이링크’를 이용하여 SNS 기반으로 상품 판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에어뉴와 별별쑈핑에 제공되는 인피니소프트의 O2O 통합 결제 솔루션 ‘이노페이(INNOPAY)’ 서비스는 온라인, 오프라인, O2O 환경에서 통합 매출관리, 온라인/모바일 표준 신용카드 인증결제, ARS안심결제, IC카드결제, SMS문자결제, QR결제 등 다양한 결제 기능과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O2O 가맹점에 최적화 된 결제 솔루션이다. 특히, ‘이노페이’의 모바일 안심수기결제 서비스는 휴대폰 본인인증 및 모바일 수기서명 기술을 이용하여 상담원에 의한 신용카드 수기결제의 문제점을 원천 차단한 결제 서비스이다. 

본 협력사업은 유에프오익스 경인본부(대표 조필영)가 부천시와 부평구의 삼산농수산시장을 중심으로 시범서비스를 통해 서비스를 안정화한 이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제주특별자치시 등 전국적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