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닛(DRONEIT)이라는 브랜드로 알려진 국내 드론 제조사 ㈜프리뉴(대표 이종경)가 교육용, 취미용 시장을 넘어 산업용 드론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순수 국내 기술로 기획·제조한 수직 이착륙(VTOL) 기반의 장거리 운영 고정익 드론을 올해 말 출시할 계획이다. 이 드론은 1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하다. 


드로닛의 드론은 기체 제작 시 여객기 또는 F22 랩터 등 제작 방식과 유사한 컴퍼짓(Composite) 공법을 통해 표면장력과 무게를 최소화하였다. 이는 비행 효율성을 배가시켜 장시간 비행이라는 고정익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VTOL을 적용하여 이/착륙 시 기체 파손 등의 위험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회전익에 비해 장시간, 장거리 비행이 가능한 고정익 드론은 최근 많은 기업이 선호하고 있지만 이/착륙에 대한 안정성 확보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하는 해결 과제로 지적되고 있다. 


드로닛은 이번에 출시될 드론으로 인해 기존 고정익의 이/착륙에 대한 위험성을 상당 부분 해소하고, 운영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산업용 드론을 유지/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경 대표는 “고정익 드론 외에도 드로닛 자체 기술을 활용한 풍속이 강한 지역에서도 장시간 정찰을 수행할 수 있는 엔진형 헬기와 다목적 쿼드콥터, 방제용 드론 등의 개발 로드맵을 가지고 산업 전반에 적용이 가능한 드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드로닛은 교육용 드론을 방과후교육 및 드론 전문 교육 업체와 협력하여 완제품과 조립용 두 가지 형태로 제공, 드론 조립 과정과 기초 비행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 드론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