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커피 핸드드립 클래스를 원하는 4년제 대학교∙2년제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커피숍알바생, 소자본커피창업을 위해 카페메뉴개발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커피(COFFEE) 원두의 종류와 블렌딩 방법, 에스프레소추출기구를 이용한 커피 만들기 등 바리스타가 하는일 전반을 배울 수 있다.

본 교육과정은 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학으로 바리스타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 작은 개인카페창업 가격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 커피머신엔지니어로 취업하려는 구직자 등을 위해 개설됐다.

바리스타 실무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이 진행돼 바리스타 1급∙2급∙3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 국내/SCA유럽국제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에 관심 있는 사람 등이 수강하기 알맞다. 쉐프(셰프), 푸드 스타일리스트/코디네이터, 디저트만들기 관련 자격증 취득자가 요식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실버바리스타가 되는법, 커피 볶는 법 동영상 강좌, 커피체인점 까페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