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킥오프 행사에 참석한 바이엘코리아, KOTRA 관계자 및 올리브헬스케어 포함 최종 선정된 3개 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 바이엘코리아)

㈜올리브헬스케어, 바이엘-KOTRA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기업으로 선정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올리브헬스케어(대표: 이병일)는 바이엘과 KOTRA가 진행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Grants4Apps Korea)’ 프로그램 대상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바이엘과 KOTRA가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은 약 4개월간 바이엘코리아 내 사무 공간과 코트라와 바이엘코리아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내·외부 전문가로부터의 집중 멘토링 및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올리브헬스케어는 글로벌 가이드라인 및 임상시험 관리 기준(GCP: Good Clinical Practice)을 준수하여 국내 최초로 임상시험 정보검색에서부터 디지털 신청 절차까지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서비스, 올리브씨(AllLiveC)를 상용화하여 제공 중이다. 또한 지난 2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식약처로부터 최초의 규제 해소를 실현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임상시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임상시험 전문 콜센터도 스마트폰 앱과 직접 연동되어 표준 관리 절차(SOP)를 따른 참여자 중심의 전문화된 서비스로 임상시험 업계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바이엘코리아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관계자는 “올리브헬스케어의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사업 협력 적합성 등을 높게 평가해 최종 참가팀으로 선정했다”며 “바이엘 전문가의 멘토링과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문적인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는 계기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리브헬스케어 이병일 대표는 “국내 대표 제약사인 한미약품의 협력사 선정에 이어,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 선정으로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사업 가능성을 입증받게 되었다”며  “바이엘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올 하반기에는 영문판 올리브씨 앱의 마켓 최적화에 본격적인 도움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