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커피(COFFEE) 원두의 종류와 블렌딩 방법, 에스프레소추출기구를 이용한 커피 만들기 실무 등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인강으로 독학할 수 있다.

이에 본 이벤트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학으로 바리스타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 작은 개인카페창업 가격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 커피머신엔지니어로 취업하려는 구직자 등 바리스타자격증 학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환영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과정은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어 커피 핸드드립 클래스를 원하는 4년제 대학교∙2년제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커피숍알바생, 소자본커피창업을 위해 카페메뉴개발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해당 이벤트 당첨 회원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까지 지원받는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리스타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지원해 바리스타 1급∙2급∙3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 국내/SCA유럽국제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에 관심 있는 사람 등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더불어 쉐프(셰프), 푸드 스타일리스트/코디네이터, 디저트만들기 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도 이바지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실버바리스타가 되는법, 커피 볶는 법 동영상 강좌, 커피체인점 까페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