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들에게 매장 오픈부터 운영까지의 과정은 쉬운 것만은 아니다. 특히 창업이나 자영업의 경험이 부족한 초보창업자에게 창업의 벽은 높다. 바로 이런 초보창업자를 위해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이 종합창업지원 솔루션을 적용하며 주목받고 있다. 

크린업24의 빨래방 종합창업지원 솔루션은 입지 선정과 매장 기획부터 출발한다. 14년간 430개 매장을 오픈하며 축적된 매장과 상권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자가 희망하는 상권 중에서도 가장 적합한 입지를 분석 및 추천해주며 여기에 각 상권의 특성, 유동인구, 접근성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매장에 설치할 세탁장비의 구성과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보다 높은 수익성을 기대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편의점이나 카페 등 다른 업종과 결합한 복합매장 솔루션을 별도로 상담받을 수 있다.

매장 오픈 초기 활성화를 위해 오픈 지역에 따라 매장 홍보용 배너, 현수막, 전단지나 에어배너 등 홍보물품,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지도 및 네비게이션 위치 등록, 블로그 홍보 등 마케팅까지 무상 지원하여 초기비용 걱정 없이 창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도 매장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장비 이상 등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A/S 직통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파주 제 1,2 물류센터를 통해 필요한 물류지원과 전국 어디나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전국 A/S서비스망 역시 크린업24만의 장점이다. 크린업24는 앞으로도 창업자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를 강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