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오페라, 암호화폐 지갑에 트론 추가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5월 17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브라우저 오페라, 암호화폐 지갑에 트론 추가

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에 트론(TRX)과 TRC 표준 토큰을 추가했다고 체피캡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과 ERC 토큰은 이미 브라우저 내에서 지원되고 있다고 한다. 오페라는 “또 하나의 주요 블록체인을 플랫폼에 추가하기로 한 결정은 웹 3.0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더 포괄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한 오페라의 전략에 있어 더 많은 단계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한, “트론과 TRC 표준 토큰을 지원함으로써 수억 명의 오페라 사용자가 브라우저 내에서 트론 게임을 하고 트론 dApp에 접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TRON has announced that browser Opera has added TRON's TRX and TRC-standard tokens within it's Crypto Wallet. ETH and ERC tokens are already supported within the browser.)

▲ 세계 최대 회계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 "연말까지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매우 큰 프로젝트 시작할 것“

세계 최대 회계 컨설팅 그룹인 딜로이트는 암호화폐 미디어 CCN과의 인터뷰에서 “연말까지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매우 큰 프로젝트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CCN은 딜로이트가 고객을 비체인(VeChain)으로 이전한다는 최근 발표에 대해 ‘이더리움과의 관계에 변화가 있는 것이 아니냐’고 CTO인 세나토레에게 질문하자, 세나토레는 “딜로이트는 멀티플랫폼 개발을 추구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중 50%가 이더리움에 구축돼 있다”고 대답했다. 그는 이어서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연말까지 아주 큰 프로젝트를 착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딜로이트의 한 팀은 “이더리움이 테스트를 거쳤으며, 오픈 소스이며, 투명한 네트워크”라고 언급했다.
(By CCN: Consensus 2019 is in full swing; booth and aisles are bustling with people, taking over the Hilton Midtown Hotel. We sat in on sessions with Deloitte, wanting to hear why they recently moved from Ethereum to VeChain.)

▲ 암호화폐 지갑 렛저 CEO, “바이낸스 해킹 이후 렛저 매출은 2배 상승하였다”

뉴욕에서 열린 ‘더 블록의 아토믹 스왑 컨퍼런스’에서 관객들에게 “바이낸스가 해킹 여파로 매출이 두 배로 늘었다”고 언급했음을 더블락크립토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티에는 “바이낸스가 해킹당한 날, 우리의 매출은 두 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고티에는 이어서 애초에 ‘바이낸스 해킹’이 일어났다는 사실은 “시장을 지원하는 기술이 실제로 얼마나 부족한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예시다. 우리는 보안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으며, 산업을 위한 보안 계층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Increased concerns around security following Binance's $40 million hack last week may have given crypto custody hardware and software provider Ledger a sales bump. Pascal Gauthier, CEO of Ledger, told the audience at The Block’s Atomic Swap conference in New York today that sales doubled in the wake of the hack.)

▲ 스텔라 루멘(XLM), 노드 다운으로 2시간 동안 트랙잭션 중단

블록체인 네트워크 스텔라(XLM)는 15일(현지시간) 노드가 다운되어 2시간 동안 거래(트랜잭션)를 확인하지 않고 중단되었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텔라 루멘스 토큰은 당시 110분 동안 가격이 하락했으며, 그 원인은 대다수의 네트워크가 신뢰하고 있는 SDF(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 스텔라 개발 재단) 노드의 대량 오프라인이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다른 참여자들은 블록에 대한 합의를 찾지 못했고, 개발자들이 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어떠한 거래도 검증되지 않았다.
(Blockchain network Stellar (XLM) stopped confirming transactions for two hours on May 15, executives confirmed following a user post on social media.)

▲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 “스테이블 코인 개발을 예의 주시 중”

프랑스은행은 5월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의 보도에서 프랑수아 빌레로이 드 갈로 은행 총재가 스테이블 코인 시장에 관심이 많다고 전했다.

빌레로이는 “은행 이용자들이 유가증권, 상품,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스테이블 코인은 비트코인과 같은 투기적 자산과 상당히 다르며, 더 유망하다”고 말하면서,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 토큰을 구분하는 것”을 강조했다. 한편 빌레로이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7년 회의에서 ‘비트코인은 어떤 식으로든 통화가 될 수 없으며, 심지어 암호화폐 통화도 아닌 투기 자산이다’라고 노골적으로 비트코인을 비판한 바 있다.
(The Bank of France has taken an interest in stablecoins, as indicated by the bank’s governor Francois Villeroy de Galhau in a Bloomberg report on May 14 .)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