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코인플러그,비트파이낵스,토키넥스,캐셔레스트,오케이코인코리아,비트탑거래소,프로그(FRG)코인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코인플러그, 서울교통공사·위홈과 손잡고 스마트 관광 플랫폼 구축한다 

탈중앙화 신원 서비스를 통해 역세권 내 관광 서비스 개선 계획 발표

국내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조합형 공유숙박 스타트업 위홈(대표 조산구)·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와 함께 스마트관광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코인플러그의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관광서비스에 접목시켜 외국인 관광객들의 서비스 편의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플러그는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 조합형 공유숙박 스타트업 위홈(대표 조산구)과 함께 ‘서울메트로스테이’를 구축하기 위해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메트로스테이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역세권에 위치한 공유 숙소의 숙박권, 지하철 이용권, 인근 관광지 입장권, 관광 정보 등을 결합한 서비스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인플러그는 탈중앙화 아이디의 실제 사용사례를 선보일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3사는 6월 중 5개 역(홍대입구·안국역·이태원·강남·명동역)

에서 숙박 중심의 시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추후 코인플러그가 제공할 아이디·인증 및 결제 시스템 등을 적용해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디·인증 관련 서비스는 코인플러그의 신원 특화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메타디움(Metadium) 기반의 ID서비스인 메타ID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가 적극 활용되며, 결제 시스템에는 코인플러그가 자체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세스가 적용된다. 

▲ 비트파이넥스, 자체 토큰 판매 플랫폼 ‘토키넥스' 출시

- 5월 23일 첫 번째 프로젝트 발표 후 6월 13일 토큰 판매 시작
-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토큰 판매 이후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 상장 

홍콩 소재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와 비트파이넥스의 탈중앙화 거래소 이더파이넥스(Ethfinex)가 IEO를 위한 새로운 토큰 판매 플랫폼 토키넥스 (Tokinex)의 런칭을 발표했다.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블록72에 따르면 토키넥스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의 새로운 토큰 판매 플랫폼으로, 유망한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상장하여 신원이 확인된 사용자들에게 토큰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키넥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5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6월 13일에 첫 번째 자금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토키넥스에 상장을 원하는 프로젝트는 자금 조달 성과에 따라 소정의 운영비만 수수료로 지불하며 상장 자체에 대한 비용은 별도로 청구되지 않는다. 자금 조달 완료 이후 프로젝트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에 상장되어 본격적으로 거래가 가능해진다.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의 이용자들은 블록패스(BlockPas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한 뒤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거래소내의 지갑에 예치하여 토큰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의 CEO 얀 루이스 반 데르 벨데(Jean Louis van der Velde)는 “토키넥스를 통해 누구나 공평하게 우수한 프로젝트의 토큰 판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프로젝트는 초기 상장 비용 없이도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가 지닌 수많은 이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설 수 있으며, 토키넥스는 우수한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플랫폼 이용자에게 소개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2019년에도 ‘캐셔레스트’의 도전은 계속된다!

- 거래소 오픈 1주년 기념 히스토리 공개

- ‘캡페이’ 등 하반기 다양한 정책 준비 중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오픈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발자취를 공개했다.

2017년 5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미래를 확신하는 개발자들이 모여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전문기업 설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든 ㈜뉴링크는 같은 해 7월 페이먼트 솔루션을 개발한 데 이어 12월 암호화폐 P2P POS 1.0을 선보였다.

2018년부터는 ㈜뉴링크의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 3월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를 정식 오픈하고 4월 펀디엑스(NPXS)를 상장하면서 하루 거래액 약 1천억 원의 성과를 올렸다. 5월 하루 거래액 5천억 원을 돌파하며 조금씩 성장해 나가기 시작한 캐셔레스트는 8월 캡(CAP) 상장과 함께 하루 거래액 약 2조 8천억 원을 달성하며 글로벌 거래소 4위에 등극했다.

9월 코인 마켓을 정식 오픈하고 12월 코인세일을 시작하면서 꾸준히 하루 거래액 최고점을 돌파하던 캐셔레스트는 2019년 1월 하트(HRT) 상장과 함께 하루 거래액 약 3조 2천억 원을 달성하며 글로벌 거래소 1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9년에도 캐셔레스트의 도전은 계속된다. 캐셔레스트는 캡(CAP) 코인을 일상생활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체 결제 시스템 ‘캡페이(가칭)’를 준비하고 있다. ‘캡페이’는 고객이 실생활에서 이용하고 있는 외식, 쇼핑, 병·의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캡 코인으로 손쉽게 결제하고 결제 시 할인도 받을 수 있는 캐셔레스트만의 독자적인 페이먼트 솔루션이다.

빠른 거래 승인과 빠르고 정확한 결제속도, 간단한 간편 결제 방식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도 암호화폐 실물거래가 가능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캡 코인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보유자에게 가치상승의 이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캐셔레스트 애플리케이션 오픈 및 거래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차근차근 선보일 계획이다. 신규상장과 코인세일, 다양한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캐셔레스트가 정식 오픈한 지 벌써 1년이 지났다”면서 “그동안 고객님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캐셔레스트가 안정되고 다시 정상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차근차근 하나씩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오케이코인코리아, "제45회 블록체인 산업 주간보고"

이번 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 총액은 지난주 대비 22.7% 상승하여 2375.91억 달러(한화 약 283.5조원)에 달하였으며, 일 평균 거래량은 지난주 대비 56.31% 상승한 957.34억 달러(한화 약 114조원)에 달했다.

이번 주 TOP5에 선정된 암호화폐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13.84% 상승했으며, 거래량 또한 지난주 대비 45.22% 상승했다. 이번주 TOP5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은 크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XRP가 53.88%의 가장 큰 상승률을 나타냈다.

시가총액 상위 200위 기준,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19.18% 상승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크게 통화 및 페이먼트, 퍼블릭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 수직 산업 응용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번 주는 모든 영역이 상승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퍼블릭 체인 및 프로토콜 영역이 36.9%의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수직 체인 및 프로토콜과 수직 산업 응용에 해당되는 암호화폐들은 특화되는 산업 분야에 따라 더욱 세분화된다. 이번 주는 대부분의 영역에서 상승 추세를 나타냈으며, 그 중 디지털 신원증명 분야 프로젝트가 87.04%의 가장 큰 상승률을 나타냈다.

▲ 비트탑거래소, 프로그(FRG)코인 환불정책 실시

정도경영 실천하고 프로그(FRG)코인 가격안정 위해…씨커스 ISO27001 인증 획득

글로벌 보안전문업체 씨커스가 제작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탑거래소(대표 장홍석)는 프로그(FRG)코인에 대한 환불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비트탑거래소가 프로그(FRG)코인에 대해 환불을 실시하는 이유는 A파트너사가 비트탑거래소의 코인 판매 정책과 상이한 방식의 판매를 진행, 잘못된 정보로 인해 발생한 고객 불만 및 이슈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비트탑거래소는 최근 신청자에 한해 환불 접수를 받아 입금된 금액에 대해 전액 환불을 해 줄 계획이다.

비트탑거래소 장홍석 대표는 “이번 환불정책을 실시하는 이유는 고객님들에게 정확한 투자 정보를 전달하고 거래소 경영 공시를 명확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전하면서 “정도경영의 원칙을 실천함으로써 거래소를 활성화하고 프로그코인의 가격 안정을 위해 환불정책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버전 공개에 발맞추어 비트탑거래소는 파트너사인 씨커스가 국제 보안 ISO27001 인증을 획득, 거래소 자체와 운영 분야 또한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씨커스가 획득한 ISO27001은 국제표준정보보호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인증이다. 비트탑거래소는 순차적인 ISO27001 인증 획득 및 공신력 있는 파트너 선정으로 단순한 정보보안이 아니라 이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전반적 체계에 대한 표준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