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침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동서가구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동서가구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4월 2일부터 2019년 5월 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9,879,14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1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6,007,953개와 비교하면 14.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5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동서가구, 장수돌침대, 시몬스, 리바트, 한샘, 씰리, 에넥스, 보루네오, 장인가구, 에몬스, 마켓비, 일룸, 파로마, 라자가구, 까사미아, 에보니아, 레이디가구, 삼익가구, 라꾸라꾸, 이노센트, 체리쉬, 핀란디아, 잉글우드, 팔로모, 라클라우드, 바디프랜드, 리바트이즈마인, 에몬스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480 소통지수 1,750,350 커뮤니티지수 2,054,7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8,54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508,501와 비교하면 11.98% 하락했다. 

2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34 소통지수 2,058,000 커뮤니티지수 1,800,2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1,85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14,914와 비교하면 10.72% 상승했다.  

3위, 동서가구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14 소통지수 1,422,750 커뮤니티지수 934,5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2,192 로 분석되었다. 동서가구 브랜드는 침대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장수돌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95 소통지수 359,625 커뮤니티지수 1,899,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2,37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0,918와 비교하면 70.43% 상승했다. 

5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2,460 소통지수 516,075 커뮤니티지수 1,523,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2,50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38,830와 비교하면 127.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8년 1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6,007,953개와 비교하면 14.8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14% 하락, 브랜드소통 0.78% 상승, 브랜드확산 32.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5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보검, 슈퍼싱글, 패밀리침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0.0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4월 2일부터 2019년 5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