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이오스(EOS)에 대한 지원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美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이오스(EOS)에 대한 지원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6.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이오스(EOS)에 대한 지원 발표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美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이오스(EOS)에 대한 지원 발표
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통화 거래소와 지갑 서비스인 코인베이스가 이오스(EOS)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된 바에 따르면, 영국과 뉴욕을 제외하고, 코인베이스가 취급하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거래와 보관이 가능하다. 이 발표에서는 또한 EOS와 관련된 거래 수수료가 없으며, 그 대신 RAM, CPU 또는 네트워크 대역폭에 대한 세금과 같은 계산 자원에 비용을 지불한다.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사용자들도 거래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연산력에 기여함으로써 EOS를 얻는다고 전했다.
(Major United States-based cryptocurrency exchange and wallet service Coinbase has added support for EOS, according to a press release on May 30.

▲ 네오(NEO), 메인넷 업그레이드 6월 초 예정… GAS로 측정된 초과 수수료 추가
중국계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NEO)가 6월 3일 오전 9시(GMT) 메인넷 업그레이드 계획을 발표했다고 29일 공식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밝혔다. 게시글에 따르면, 이 업그레이드의 주요 결과 중 하나는 1,024바이트 이상의 높은 우선순위 트랜잭션에 대해 네오 블록체인의 암호화폐 GAS로 측정된 초과 크기(Oversize 오버사이즈) 수수료를 추가한 것이다. 이러한 거래에 대한 오버사이즈 수수료는(거래 규모) * 0.00001 GAS + 0.001 GAS라는 공식에 의해 결정되며, 몇 가지 특별한 사례 예외를 포함하며, 0.001 GAS 미만의 거래는 낮은 우선순위로 분류되어 1,024 바이트로 제한된다. 발표에 따르면, 네트워크 수수료는 네트워크상의 공격이나 악의적인 거래를 경계하기 위해 존재하며, 우호적인 사용자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The Chinese-based blockchain platform Neo has announced plans to upgrade its mainnet on June 3 at 9:00 am (GMT), according to an official blog post on May 29.)

▲ Microsoft,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탈중앙화된 아이덴티티(DID) 네트워크 구축
마이크로소프트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탈중앙화된 아이덴티티(Decentralized Identity, 이하 DID)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13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ION(Identity Overlay Network)으로 알려진 이 인프라가 탈중화된 아이덴티티 재단과 함께 개발된 발전하는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접근방식이 “가장 강력하고 탈중화화된 공공 블록체인(public blockchains)은 초당 수십 건의 트랜잭션으로 작동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초당 수만 건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icrosoft is building a decentralized identity (DID) network atop of the bitcoin blockchain, the tech giant announced on May 13.)

▲ 노보그라츠 “비트코인이 7,000달러에서 10,000달러 사이에 통합될 것”
마이클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는 30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7,000달러에서 1만 달러 사이의 가격대를 통합하기 시작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노보그라츠는 인터뷰에서 “계속해서 보면, 비트코인은 아마도 7,000달러에서 1만 달러 사이로 좁혀지게 될 것이다. 나무는 하늘로 자라지 않는다(Trees don’t grow to the sky ㅡ성장 속도가 빠른 회사의 위험을 설명하기 위해 금융가에서 쓰는 속담)”고 말했다. 이어서 노보그라츠는 “흥분과 기세가 남아있어 가격이 더 오를 수도 있다”는 전망도 덧붙였다.
(Galaxy Digital CEO Michael Novogratz recently told Bloomberg that he believes Bitcoin will begin consolidating between the $7,000 and $10,000 price mark.)

▲ 북한 해커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사용자들 사칭 공격
북한 해커들이 교묘한 피싱 공격으로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 사용자들을 공격했다고 31일(현지시간) 복수의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알약(Alyac)으로 잘 알려진 이스트소프트(이스트시큐리티, East Security)가 발표 한 데이터에 따르면 해커는 5월 28 일에 피싱 전자 메일을 보내 사이버 공격을 시도했다. 이 메일의 주제에 따르면 업비트는 고객의 이벤트 경품 수령을 위해 대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반면에 메일은 업비트에서 온 것이 아니라 다른 서버에서 온 것이었다.
(North Korean hackers have allegedly attacked users of South Korean exchange UpBit with a clever phishing exploit.)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