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카버샵, O2O 주유 대행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 체결
에쓰오일-카버샵, O2O 주유 대행 서비스를 위한 업무제휴 체결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6.02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쓰오일은 차량관리 스타트업 카버샵(대표 장병후)과 O2O(Online to Offline) 주유대행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카버샵’은 언택트(Untact, 비대면)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스타트업으로, 무인 차 키 보관함을 활용해 세차, 정비 등의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로 서비스를 예약 후 무인 보관함에 차 키를 맡기면 카버샵의 대행 운전자(카시터, Carsitter)가 제휴된 손 세차/ 공업소 등에 탁송 운전을 통해 차량을 배달한다. 서비스 완료 후 다시 기존 주차장으로 돌아가 차 키를 넣어두는 방식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버샵의 ‘카시터’가 차량 탁송 중 카버샵과 제휴된 S-OIL 주유소에서 주유하면 에쓰오일은 유류 할인을 제공한다. 현재 카버샵 서비스 이용고객은 S-OIL 직영 개나리 주유소에서 모든 유종 대상 20원 할인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다.

양사는 주유 대행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자동차 애프터마켓 분야의 다양한 사업 발굴 및 마케팅 활동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지역도 코엑스, 아셈타워, 트레이드타워 등 삼성역 인근에서 강남구 일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에쓰오일 국내영업부문장 하태우 상무는 “O2O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전통적인 방식을 벗어나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다”며 “앞으로 양사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들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카버샵 장병후 대표는 “국내 굴지의 정유회사인 에쓰오일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주유뿐 아니라 운전자가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대행하여, 차량 관리 보다는 그들이 더 소중히 여기는 것에 시간을 쓰게 하고 싶다”고 밝혔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