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희망하거나 직무의 효율을 높이고 싶은 이들은 연관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경우가 많다. 전문성을 갖추게 되면 자격을 갖추지 않은 사람에 비해 직업군에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어 사내 경쟁이나 취업 경쟁에서 유리하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금전적인 문제로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이들이 많고 직장을 다니는 이들은 시간적인 문제로 인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자격증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의 스케줄에 맞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공부할 수 있다. 

방과후돌봄지도사(제2017-006256호), 심리분석사 1급(제2017-003364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7호) 등 60종의 민간자격증이 준비되어 있으며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특히 심리분석사 1급, 심리상담사 1급이 인기를 끌고 있는 자격증으로 알려졌는데,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인해 정서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심리분석사 1급 강의는 심리분석도구인 Ego Gram, MBTI, CPTI성격유형검사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심리상담사 1급은 상담기법과 기술 활용방법 습득, 상담의 주요이론 습득을 통해 실전능력 향상이 가능하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수강과 취득이 가능한 민간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며, 이는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