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칭 '나카모토 사토시' 크레이그 라이트, 국적 바꿨나?....호주가 아닌 앤티가바부다로 기재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10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 백서의 저작권을 주장하는 신청서에 호주 시민이 아닌 앤티가 바부다 출신 기재

자신을 나카모토 사토시라고 지칭한 것으로 알려진 호주 출신 크레이그 라이트 비트코인 화이트페이퍼(백서)의 저작권을 주장하는 신청서를 미국 저작권청에 제출했다고 이더리움월드뉴스가 5월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백서의 저작권을 주장하는 신청서에 한가지 흥미로운 점이 있는데, 크레이그 라이트의 출신이 호주가 아닌 앤티가 바부다(Antigua and Barbuda)에서 왔다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이전의 비트코인 저작권 등록 시도에서, 라이트가 제출한 문서에서는 그가 호주 시민이라고 쓰여 있기 때문에, 최근에 변경한 것으로 보인다.

(The Australian Craig Wright known for referring to himself as Satoshi Nakamoto filed an application with the United States Copyright Office claiming authorship of the Bitcoin Whitepaper. one detail is quite interesting. The Application shows that Craig Wright claims to be a citizen from Antigua and Barbuda and not from Australia.)

사진=이더리움월드뉴스 갈무리
사진=이더리움월드뉴스 갈무리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 마진 거래자들, 플래시 크래시로 인해 약 159억원 손실

6월 6일(현지시간)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마진거래자들은 플래시 크래시(갑작스러운 붕괴)로 약 1,350만 달러(한화 약 159억원)의 손실을 입었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은 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폴로닉스는 5월 26일(현지시간) 클램(이하 CLAM) 시장에서의 심각한 가격 폭락으로 당시 약 1,350만 달러인 약 1,800비트코인(BTC)의 마진 차입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사건은 모든 사용자들의 0.4%에 영향을 미쳤고, 결과적으로 모든 활성 비트코인 대출이 16.202% 감소되었다. 폴로닉스는 그 후 채무불이행된 대출자들의 계좌를 모두 동결시켰고 대출자들이 대출금을 상환할 때까지 계좌를 동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폴로닉스는 또한 “손실된 돈을 회수하는 즉시 해당 대출기관에 자금을 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Margin lenders on American cryptocurrency exchange Poloniex have lost around $13.5 million due to a flash crash. Poloniex announced about the incident in a blog post published on June 6.)

▲ 100명 이상의 직원이 페이스북의 암호화 프로젝트에서 일하는 중

6월 6일(현지시간) CNBC의 보고서에 따르면 대형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의 암호화 프로젝트에 대한 고위 임원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오고 있다고 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100명의 사람들이 전문 네트워킹 플랫폼인 링크드인(LinkedIn)의 프로필을 통해 페이스북의 암호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이스북은 또한 채용이 끝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웹사이트 목록에 따르면, 40개 이상의 채용이 여전히 이용 가능하다. 경력 설명에 관한 광고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새로운 암호화 프로젝트의 목적은 현재 보유하지 않은 것, 즉 의료, 공평한 금융 서비스, 또는 정보를 저장하거나 공유하는 새로운 방법과 같은 것에 접근할 수 있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을 돕는 것이라고 밝혔다.
(More details are now emerging regarding high-level executives for social media giant Facebook’s crypto project, according to a report by CNBC on June 6.)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