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의 상승과 소비 위축에 따른 국내 내수시장이 부진으로 인해서 창업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자영업자들은 고정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키오스크 등 무인화 시스템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무인화 시스템은 별도의 직원을 둘 필요 없이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여 인건비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을 뿐만 아니라 부업이나 투잡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무인매장은 안정적인 지원과 사후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다년간 운영되어 탄탄함을 자랑하는 곳에서 창업을 진행해야 한다.

이 가운데,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원격 매장관리 시스템과 전국 물류 및 A/S서비스망을 선보이고 있어 부업, 투잡창업 희망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원격 매장관리 시스템은 방문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세탁장비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다른 셀프빨래방 브랜드들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특징 때문에 매장 이용객이 작동 미숙이나 세탁장비 이상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매장 방문과 장비 점검이 필수적이지만 크린업24의 경우 셀프빨래방은 매장에 설치된 세탁기, 건조기, 자판기 등을 온라인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해 매장 관리를 위한 매장 방문 횟수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국망 A/S서비스팀을 갖춘 파주 제 1,2 물류센터가 운영되고 있어 지속적인 본사의 지원이 가능하다.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와 본사 직영 서비스팀이 점주가 직접 처리하기 어려운 중대한 고장 등의 상황, 제품 이상 등이 발생했을 경우 빠른 대응을 실시하고 있다. 만약 업무에 지창이 생겼을 경우 A/S직통 전화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 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