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사업가, 100배 레버리지 거래로 2,000 비트코인 잃고 자살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12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중국인 사업가, 100배 레버리지 거래로 2,000 비트코인 잃고 자살
중국의 한 사업가가 100배 레버리지로 비트코인 공매도(Short)를 하려다가 비트코인 2,000개(한화 약 190억)를 잃고 자살했다고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체피캡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며 암호화폐 시장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BTE TOP의 CEO인 후이 이(Hui Yi,)는 6월 5일(현지시간) 자살했다고 한다. 후이 이가 어떻게 사망했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는 없지만, 그의 죽음은 고객들로 하여금 왜 노련한 트레이더가 올인을 했는지, 그리고 그들의 손실된 자금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혹자는 후이 이가 자신의 죽음을 조작했다고 주장하고, 후이가 큰 손실을 입기 전에 많은 돈을 벌었고 자살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라고 의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A Chinese businessman has commited suicide after losing 2,000 BTC when trying to short Bitcoin with 100x leverage.)

▲ 미 대형 증권사,  '암호화폐 거래' 키워드 구글 광고 등록
미 대형 증권사 이트레이드(E*Trade)는 최근 구글에서 “암호화폐 거래(Cryptocurrency Trading)”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자사의 서비스를 광고하는 입찰 받았다고 이더리움월드뉴스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광고 자체가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등이 언급되지 않았지만, ‘암호화폐 거래’ 키워드 광고를 한 것은 이트레이드가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음을 언급했다. 앞서 4월, 익명의 제보자가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뉴욕에 기반을 둔 이트레이드는 조만간 플랫폼 사용자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거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E*Trade, one of the largest retail brokerages in America, was recently ‘caught’ advertising its services for the search term “cryptocurrency trading” on Google.)

▲ 2019년 5월, 설치된 비트코인 ATM 306대...1년 중 최대치
2019년 들어 최근 5월 한 달이 가장 많은 새로운 비트코인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이 추가되었다고 비트코이니스트에 의해 10일(현지시간) 보도 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5월에는 전 세계적으로 306대의 비트코인 ATM이 새로 설치 되었으며, 설치 제거된 것과 비교하면 총 228대의 ATM 순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비트코인(BTC) 외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심지어 도지코인(DOGE) 등을 포함하여 ATM 에서 점점 더 많은 암호화폐들이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306 new Bitcoin ATMs added worldwide in May, a record so far this year)

▲ 에릭 핀만, "2017년 BTC 최고가 다시 '부활' 가능"
이전에 비트코인이 “죽었다”고 발언했던 유명한 10대 암호화폐 백만장자(현재 20세)인 에릭 핀만(Erik Finman)은 “비트코인의 가격을 2만 달러 정점일 때로 되돌릴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AMB크립토는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릭 핀만에 따르면, “2019년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게 있어 새로운 2017년이다. 암호화폐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현재 기술 및 금융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들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증가시키고 있다. 블록체인은 최첨단(cutting edge)이다.”라면서, "비트코인 가격을 2만 달러 정점일 때로 되돌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Now, Erik Finman, the famous teenage crypto-millionaire, who previously had proclaimed that Bitcoin was “dead”, is in the news after he claimed that he and the crypto-community could collectively come together and “resurrect” Bitcoin’s prices back to its height of $20,000.)

▲ 코인베이스 교육 플랫폼, 스테이블코인 다이코인(DAI) 지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자체 암호화폐 교육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은 다이(DAI) 스테이블코인 지원을 시작했다고 11일(현지시간) 자사의 트위터를 통해 알렸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언 플랫폼을 통해 다이(DAI) 프로젝트에 관한 온라인 교육 수강과 퀴즈를 풀면 총 암호화폐 보상이 있을 것"이라 전했다. 다이(DAI)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메이커(MKR) 대출 플랫폼의 담보로 지원되며, 항상 1달러의 가치를 갖도록 고정되어 있다.
(DAI is now supported by Coinbase Earn, a first for stablecoins)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