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사 VX네트워크, 온톨로지와 파트너십 체결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고 게임 특화 거래소로 한발 앞서가고 있는​ VX Network가 대표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의 하나인 온톨로지(Ontology)와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온톨로지(Ontology)는 리준(Li Jun)이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네오(NEO) 창시자인 다홍페이와 공동 창업한 온체인(Onchain)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2019년 6월 12일 기준,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온톨로지토큰(ONT)은 시가총액 약 8,363억 원으로 21위를 기록하고 있고, 10억 개의 ONT 총발행량 대비 약 5억개가 유통되어 거래되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체이너스(Chainers)가 주관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 하게 된 양사는 양질의 게임 컨텐츠를 온톨로지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X Network은 향후 온톨로지에 자사가 준비한 블록체인 게임을 순차적으로 소개하여 게임의 재미뿐만 아니라 게임내 자산을 사용자가 직접 소유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만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대중화를 꾀하고자 한다. 

한편, VX Network는 지난 5월 27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니아에 최초로 정식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으며, 온톨로지와의 파트너십 소식이 알려진 12일 비트니아에서 가격이 2배 이상 상승했다. 

VX는 앞으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자 특화거래소인 “플레이비츠(PlayBits)”를 6월 중 서비스 개시하고, 이를 통해 게임의 거래 및 전세계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