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은퇴전후 고객을 위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 은퇴전후 고객을 위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 김태연 기자
  • 승인 2019.06.1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은퇴전후 고객을 위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다양한 혜택의 통장・정기예금・적금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지난 12일 은퇴전후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만 50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천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으며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 포인트가 제공된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예적금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며,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내달 31일까지 ‘시니어플러스 우리패키지’ 에 가입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10돈,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도 시니어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용처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로 적립한다. 사용처별 포인트 적립률은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홈쇼핑, 주유소, 대중교통(1%), ▲이동통신, 병원(동물병원 포함), 약국(1.5%),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레저스포츠(1.8%), ▲해외가맹점(3%)다. 5천점 이상의 누적포인트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카드 결제계좌로 5천원 단위로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 우리은행, 여름 환전 이벤트 실시 

- 미화 기준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 추첨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등 경품 제공

- 영업점 환전시 환전금액에 따른 환율우대와 무료여행자보험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여름 휴가철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와 경품을 제공하는 ‘소~쿨(So~Cool)하고 확실한 「환전의 행복」’ 이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환전방법에 따라 환율우대가 달리 적용되며, 일정 금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부가서비스와 함께 경품 행사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동안 영업점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시 주요통화(USD, JPY, EUR)는 70%, 기타통화는 30%의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인천공항 제1,2터미널 식음매장 할인쿠폰 등이 제공되며, 1000불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무료여행자보험이 제공된다. 단, 공항환전소에서는 환율우대와 부가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위비뱅크를 이용해 환전할 경우 환전금액과 상관없이 주요통화는 최대 90%, 기타통화는 최대 55%의 환율우대가 적용되며, 온라인 면세점 적립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환전방법과 관계없이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1명), 10만원권(5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120명)을 제공한다. 경품 행사는 조건 충족시 자동 응모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휴가철 환전 이벤트로 높은 환율우대와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소소한 혜택이지만 환전 고객 모두가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