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펀디엑스,바이낸스체인,글로스퍼,하이콘,마이크레딧체인,웨이키체인,미콘캐시외 암호화폐
·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펀디엑스, 바이낸스 체인 통합 지원 공지 

펀디엑스는 바이낸스 체인에 대한 통합 지원을 17일 발표했다. 바이낸스 체인의 모든 토큰 개발자가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에 BEP2 토큰들을 리스팅할 수 있다.

펀디엑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잭 체아는 "오픈플랫폼이 바이낸스 체인 토큰을 지원할 것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며 "바이낸스 체인 개발자들은 XPOS를 갖춘 전 세계의 상점들과 소매점에 도달함으로써 자신들의 암호화폐에 더 많은 사용 사례를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코인(BNB)이라는 자체 토큰을 가지고 있으며 2018년 초 바이낸스 체인이라는 새로운 블록체인을 출시하여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체인의 대안으로 사용되고 있다. 첫 번째 유즈케이스는 사용자가 블록체인에서 제공하는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리스팅하고 거래 할 수 있게 하는 분산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덱스이다.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은 5월에 시작되어 개발자가 자사의 암호화폐를 펀디엑스 지불 시스템의 일부로 포함할 수 있다. 바이낸스 CEO 인 창펑 자오(CZ)는 "바이낸스 체인의 사명은 자산을 교환하기 위한 진정한 분산 플랫폼을 갖추는 것으로 이는 펀디엑스와 공유하는 사명이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바이낸스 체인의 토큰 개발자는 어떤 프런티어를 갖게 될 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펀디엑스 지불 생태계는 소매상인들이 그들의 거래에 대해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수 있는 판매 시점 장치인 엑스포스를 중심으로 발전한다. 모든 엑스포스 소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근거리 무선 통신 가능 물리적 카드인 엑스패스, 사용자가 자금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인 엑스월렛과 연동된다.

엑스포스 가맹점들은 현재 BTC, ETH, BNB, DGX, KCS, KNC, NPXS로 이루어진 지불을 받아들인다. 오픈 플랫폼이 출시됨에 따라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다른 암호화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체아는 "오픈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우리의 임무를 더욱 강화한다"며 "바이낸스 체인이 탑재된 상태에서 더 많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에게 그 임무를 확대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BEP2에 대한 통합 지원이 완료되면 XWallet 사용자를 위해 BNB ERC20을 BNB BEP2로의 오토스왑을 지원한다. 2019년 7월 1일 이전에 통합 작업을 완료될 예정이며 정확한 일정은 펀디엑스 엑스월렛 앱에서 공지될 예정이다.

▲ 글로스퍼,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사업진출 위해 ‘에이지홀딩스 컴퍼니’와 MOU 체결

-컨설팅 자문, 조인트 벤처 설립, 거래 기반 수익 배분 협력..

-암호화폐 기반 결제 서비스에 의해 생성된 거래 수수료와 같은 당사자 간의 이익 공유..

대한민국 블록체인 대표 기업인 글로스퍼(대표 김태원)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지홀딩스 컴퍼니 주식회사(대표 김종국, 이하 에이지홀딩스)와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사업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장기 계획에 입각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스퍼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진출 컨설팅 자문, 조인트 벤처 설립, 거래 기반 수익 배분 등 에티오피아 사업 협력을 에이지홀딩스와 함께하며, 이번 지역화폐에는 세계 최초로 퍼블릭 하이콘이 이용될 예정이다.

글로스퍼는 블록체인의 사회적 가치와 효용성을 전파하고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서울시 노원구에서 오픈한 지역화폐 노원(NW)은 기부, 자원봉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의 대가를 전자화폐의 형태로 지급 및 사용하도록 하는 지역기반 공공서비스로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독자 기술로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오픈했으며, 자체 암호화폐인 하이콘(HYCON)을 발행한 바 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2018년 기준 1억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에티오피아는 3G, LTE 모바일 폰 사용자가 6천만명을 넘는 등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본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으며, 국가 경쟁력 강화와 경제 성장을 위해 외자 유치와 선진 기술 도입에 적극적"이라며 "글로스퍼의 블록체인 기술과 지역화폐 도입 사례를 에티오피아에 제공해 경제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는데 노력하는 한편, 한국의 4차 산업 혁명 사례를 에티오피아에 전파하는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 마이크레딧체인...생활 속 기부, '결혼만 1000번한 여자' 김하영이 앞장 선다

- 스타에게 '굿모닝' 안부 물으면, 자연 기부... 1호 기부 프로젝트는 '유기견 보호'

블록체인 기반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인 마이크레딧체인(대표 김우식)이 투명한 기부 문화를 생활속에 확산하기 위해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를 대표하는 배우 김하영과 함께 신개념 기부 캠페인을 이달 17일부터 진행한다.

마이크레딧체인이 운영하는 리워드 방식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굿모닝'에서 지난 4월 첫번째 '스타프렌즈'로 선정된 김하영은 '신비한TV 서프라이즈'의 16년 차 고정 배우로, 프로그램을 한번이라도 시청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지만 배우 이름 자체는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일명 '서프라이즈의 여자 걔', ‘결혼만 1000번한 여자’ 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김하영이 참여하고 있는 굿모닝 스타프렌즈는 일반인에게 친근하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배우, 가수, 코미디언 등 다방면의 스타들과 팬들이 함께 소통하며 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신개념 소셜 네트워킹 프로젝트이다.

마이크레딧체인은 배우 김하영과 함께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 '유기견' 문제와 유기견 보호단체들에 대한 기부 투명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평소 유기견 돕기등 많은 기부활동을 하던 김하영은 삼송유기견 보호소처럼 협회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보호소가 많다는 것을 알고 굿모닝을 통해 소외된 보호소를 위한 기부 활동에 직접 나섰다.

굿모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우 김하영에게 '씨앗'을 보내면, 해당 씨앗이 모여 '열매'를 맺어 매달 초 유기견 보호소에 후원금으로 전환해 전달될 예정이다. '씨앗'은 굿모닝 앱에서 이용자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추후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일종의 포인트이며, 해당 씨앗이 일정량 쌓이면 앱내 리워드 포인트인 열매가 되어 서비스나 상품을 구입하거나 토큰으로 전환해 현금화할 수 있다.

배우 김하영은 " 전국에 있는 유기견 보호소를 전부 알 수는 없지만, 가까이 있는 보호소에 이런 열악한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큰 노력을 하시는 곳을 보고 항상 직접적으로 도울 방법을 찾았다. 굿모닝 앱을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앞장설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들이지 않고도 기부에 참여해 주실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알려주시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굿모닝 이용자들은 이제 배우 김하영에게 일상적인 안부를 묻거나 응원 메시지를 하면서 '씨앗'을 보내면 자연스럽게 기부까지 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 웨이키체인, DApp ‘웨이키 파라다이스’ 18일 론칭
웨이키체인, 한 달 내 3개 DApp 론칭으로 주목 
이번 달 내로 디앱 ‘비저너리 컨트리’ 추가 론칭 예정

웨이키체인(WaykiChain)은 18일 웨이키체인 메인넷에서 DApp ‘웨이키 파라다이스(WayKi Paradise)’를 론칭할 예정이며, 6월 내로 디앱 ‘비저너리 컨트리(Visionary Country)’를 추가 론칭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웨이키 파라다이스(Wayki Paradise)는 웨이키체인(WaykiChain)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분산 및 보안형 검증 가능 소셜 게임 플랫폼으로, 이 게임 플랫폼은 닌텐도 게임(Nintendo Game)으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웨이키체인은 웨이키 파라다이스가 게임 수익과 탑 방어를 통합하는 혁신적인 컨셉으로 투명하고 안전한 분산형 게임 플랫폼을 유지하며 게임을 더욱 흥미롭고 전략적으로 만들었으며, 블록체인의 탈중앙화(decentralization) 및 커뮤니티 독립성(community autonomy) 정신을 고수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파트너 보너스 제도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런 점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웨이키 파라다이스 게임 플랫폼을 공동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며,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웨이키체인은 5월 20일 웨이키체인 메인넷에서 론칭된 ‘웨이키 레전드(Wayki Legend)’에 3주 동안(6월 10일까지) 1000명이 넘은 유저들이 게임에 참여했고 큰 성공을 거뒀으며 웨이키체인은 한 달 내 3개 DApp 론칭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 암호화폐 미콘캐시,베트남 IT기업 바슈소 JSC 그룹과 MOA체결 

베트남 바슈소 JSC 그룹 온라인게임에 미콘캐시 게임머니로 확정 

-베트남 외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6개국에서 1,100만 유저들 게임 아이템 구입하기 위해서 미콘캐시(MeconCash)의 엠페이(M.pay)를 사용해야만 구입이 가능

암호화폐 미콘캐시(MeconCash 회장 조재도)는 지난 13일 베트남 렉스호텔(REX HOTEL)에서 베트남 IT기업 바슈소 JSC그룹 (Bach tuoc so JSC 대표 재키 바암 Jacky pham)과 MOA를 맺고 미콘캐시(MeconCash )를 바슈소 JSC그룹의 게임머니로 사용하기로 확정했다. 

베트남 IT기업 바슈소 JSC 그룹은 아이에스(is) 응용 정보 기술에 대한 제품과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종합 투자 그룹으로 2011년 설립되었다. 현재는 캐주얼게임, 알피지(RPG), 엠엠오 (MMO) 등 12가지 온라인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바슈소 JSC 그룹 온라인 게임은 베트남 외에도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6개국에서 1,100만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슈소 JSC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게임에서 유일한 결제 수단으로 미콘캐시(MeconCash)를 사용하기로 확정했다. 베트남 외 6개국 110만 유저가 게임 아이템 등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미콘캐시(MeconCash)의 엠페이(M.pay)를 사용해야만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조재도 회장은 “ 그 동안 실생활 여러 분야에 미콘캐시(MeconCash)를 적용해 왔던 경험이 이번 협약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며 “이미 국내 게임 분야에서 미콘캐시(MeconCash) 엠페이(M.Pay)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바슈소 JSC그룹 온라인게임에 유일한 결제수단으로 적용하는 것은 7월 중이면 충분히 실행 가능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