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20
사진=G20

G20, 암호화폐 국제표준안 금주 발표 예정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6월 21일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G20, 암호화폐 국제표준안 금주 발표 예정
국제 금융 기관들과 규제 기관들이 G20 국가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정책을 형성할 규제 환경을 논의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했다. G7이 자금세탁 방지 및 기타 금융범죄 정책 개발 계획을 위해 이끄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국제통화기금(IMF), UN, 세계은행과 함께 이번 주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총회를 열었다고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글로브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FATF는 6일간의 회의에서 중요한 쟁점들에 대해 “금융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호하고 세계의 안전과 보안에 공헌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여기에는 G20의 강력한 지원으로 암호화폐 자산 규제의 추가 진척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FATF는 미국 재무부의 마샬 빌링스리(Marshall Billingslea)는 6월 21일(현지시간) 이번 주 논의 결과에 대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A group of international financial institutions and regulators have begun talks to discuss the regulatory landscape that will form the G20 countries' policies on cryptocurrencies.)

▲ 메트라이프, 이더리움 이용해 생명보험 청구 과정 전환
세계에서 가장 큰 보험사 중 하나인 메트라이프는 생명보험 청구 과정을 바꾸기 위해 이더리움(ETH) 사용을 발표했다고 크립토슬레이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메트라이프의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인큐베이터 루멘랩(LumenLab)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라이프체인(Lifechain)’을 만들기 위해 미디어 회사, 싱가포르 프레스 홀딩스, 보험 협동 조합 NTCU 인컴(NTCU Income)과 제휴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체인은 프로그램적으로 고인이 보험에 가입 되었는지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청구서를 제출함으로써 절차를 간소화한다.
(MetLife, one of the globe’s largest providers of insurance, is using Ethereum to transform the life insurance claims process.)

▲ 브라질 세무당국, 암호화폐 거래소 사용자 거래 데이터 보고 의무화 방침
브라질 연방세무부(RFB)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세금을 확인하기 위해 규제당국에 사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알려야 하는 새로운 규칙을 발표했다고 6월 19일(현지시간) 브라질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자에게 시스템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에 대한 정보를 당국에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한편, 해외에 기반을 둔 플랫폼은 월 30,000 해알(약 917만원)을 초과하는 데이터의 경우 당국에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거래소 사업자는 거래량 외에도 디지털 통화 보유자의 국적, 거주지 또는 주소, 등록 번호 및 거래에 사용되는 암호화폐 자산과 같은 데이터도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새로운 규정은 2019년 9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The Department of Federal Revenue of Brazil (RFB) has released new rules requiring that cryptocurrency exchanges inform the regulator about users’ transactions in order to identify tax fraud, Cointelegraph Brazil reported on June 19.)

▲ 네이버 라인, 일본 내 거래소 사업을 위한 라이선스 취득 전망
네이버 자회사 라인(LINE)이 일본 내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곧 취득할 것이라고 블롬버그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의하면, 라인에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다루는 그룹 회사 ‘LVC’가 이번 달 중에 금융청의 심사를 거쳐 등록 업체로서 인정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라인의 거래소 명칭은 ‘비트맥스(BITMAX)’로 알려졌으며, 몇 주 내에 개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라인의 자체 암호화폐인 링크(LINK)나 그 외의 암호화폐의 매매를 시작할 것”이라 덧붙였다.
(ブルームバーグが6月20日、LINEが近く仮想通貨交換業者として金融庁に登録し、国内で仮想通貨の取引を開始する予定であると報じた。)

▲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알고랜드(ALGO) 토큰 입출금 지원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기관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보관·관리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가 알고랜드(ALGO)의 입금과 출금을 지원한다고 19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지분증명(POS) 방식의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Algorand)는 이제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플램폼의 지원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앞서 6월 13일(현지시간) 경,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총 관리자산(AUC)이 13억 달러에 달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한 바 있다.
(Coinbase Custody now supports deposits and withdrawals for ALGO)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