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CEO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이재용, 2위 롯데 신동빈, 3위 LG 구광모”

CEO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롯데 신동빈 3위 LG 구광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5월 9일부터 2019년 6월 10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8,267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89,596 개와 비교하면서 1.45%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9년 6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신동빈, 구광모, 정의선, 최태원, 손태승, 황창규, 서정진, 김병원, 최정우, 김범수, 이웅열, 윤종규, 김남구, 조원태, 김정태, 박정원, 김정주, 김태오, 김승연, 이재현, 허창수, 정몽준, 이해진, 박삼구, 조동길, 서경배, 김광수, 박현주, 구자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3,886 소통지수 99,201 커뮤니티지수 76,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43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9,327와 비교하면서 10.70% 하락했다. 

2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842 소통지수 37,189 커뮤니티지수 48,8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86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3,153와 비교하면서 10.39% 상승했다. 

3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6,912 소통지수 18,253 커뮤니티지수 25,6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069와 비교하면서 41.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89,596 개와 비교하면서 1.45% 상승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5.36% 하락, 브랜드소통 6.68% 상승, 브랜드확산 2.93%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2019년 5월 9일부터 2019년 6월 10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08,267개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진행하였다. 

2019년 6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신동빈, 구광모, 정의선, 최태원, 손태승, 황창규, 서정진, 김병원, 최정우, 김범수, 이웅열, 윤종규, 김남구, 조원태, 김정태, 박정원, 김정주, 김태오, 김승연, 이재현, 허창수, 정몽준, 이해진, 박삼구, 조동길, 서경배, 김광수, 박현주, 구자열, 김홍국, 방준혁, 김지완, 김상열, 정몽규, 이명희, 김기홍, 김재철, 정창선, 조석래, 신창재, 우오현, 조남호, 정지선, 김준기, 정몽진, 박성수, 이호진, 박찬구, 이준용, 조정호, 이중근, 이우현, 정몽원, 박문덕, 장세주, 이순형, 윤세영, 조양래, 유경선, 이만득, 장형진 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