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에이치닥테크놀로지,레이븐코인(RVN),젠인포메이션,무비블록,케이스타라이브,STP 네트워크,비트맥스,크로바엑스(CrobaX),로이열,스토리체인,TORI 토큰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터키 암호화폐 거래소 파리부(Paribu), 레이븐코인(RVN) 2일 13시(현지시간) 상장

터키 암호화폐 거래소 파리부(Paribu)는 레이븐코인(RVN)을 2일 13시(현지시간) 상장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1일 공지했다.

트위터에 따르면 파리부 거래소는 레이븐코인을 추가 상장하면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수는 17개에 달한다. 파리부는 레이븐코인 사전 입금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레이븐코인은 지난 27일 체인링크(Chainlink)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바 있다.

▲ 젠인포메이션,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 발표회 개최

-올 하반기 플랫폼 출시 앞두고, 두번째 발표회를 서울 삼정호텔에서 25일 개최..

-유전체 분석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통해 유통 예정..

헬스케어 스타트업 젠인포메이션(대표 미쉘 양)은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유전체 정보 공유 플랫폼인 ‘GIF ON 플랫폼’의 발표회를 서울 삼정호텔에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 1차 발표회에 이어 두번째 진행된 이번 발표회는 젠인포메이션의 대표인 미쉘양(Michelle Yang) 박사가 유전체에 대한 연구과정과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미쉘양 박사는 “유전체(genome)란 유전자(gene)와 염색체(chromosome)의 합성어로, 한 생명체가 지니는 유전 정보의 전체를 뜻한다”며 “유전정보는 특정 유전자나 유전체의 분석을 통해 얻게 되고, 이 유전정보는 질병의 예측, 진단, 치료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쉘양 박사는 “대표적인 유전체 분석 사업으로는 영국의 10만명 게놈 프로젝트가 있는데, 현재 '지놈 잉글랜드 임상 해석 파트너(Ge CIP)'을 결성해 13개의 유전체 센터에서 생성돼 나오는 환자 유래의 전장 유전체 해독 데이터 중 BAM/VCF 파일들을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 제공/협력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미쉘양 박사는 “최초의 유전체 분석 기술은 1980년대에 발명되었고, 2000년대 중반까지 그리 큰 기술적 발전을 보이지 않았다”며 “그러나 2006년 본격적인 차세대 유전체 분석의 시대에 접어든 후 유전체 분석 산업은 적어도 현재까지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기술적 성장을 이루고 있는 분야”라고 강조했다.

이어 미쉘 양 대표는 "향후 전 세계 유전체 빅데이터 관련 마켓 볼륨은 반도체의 약 20배 이상으로 전망될 정도로 잠재력이 대단한 분야”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세계 최고의 검사기관, 연구소와의 직거래 연계를 통해 전 세계인 누구나 정밀 검사는 물론 정밀 예측과 정밀 치료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젠인포메이션 그룹 에드워드염(Edward Yeum) 의장은 “젠인포메이션은 2019년에 설립된 유전체 기반 개인 질병관리 및 생애 주기별 건강정보 분석 전문기업으로, 유전체 분석 결과를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라며 “탈중앙화 저장공간(Decentralized Storage) 기반의 유전체 정보 은행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의 유전체 정보 공유에 최적의 안정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에드워드염 의장은 “젠인포메이션은 대규모 유전체 정보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백만 명의 유전체 정보 분석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영국뿐만이 아니라 홍콩, 미국, 한국 등의 유전체 정보 분석 기업과 업무 조율 중”이라며 “여러 나라의 유전체 분석 기업과 의료기관, 유전학 관련 전문 연구기관을 모집하여  'GIF 얼라이언스(Alliance)'를 구축 중에 있다”고 전했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주용완 COO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니콜라 자케 CMO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윤부영 대표 / 오브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 다니엘 펠레드 / 오브스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 길리 오바디아 / 오브스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에드워드 박 (왼쪽부터)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주용완 COO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니콜라 자케 CMO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윤부영 대표 / 오브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 다니엘 펠레드 / 오브스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 길리 오바디아 / 오브스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에드워드 박 (왼쪽부터)

▲ 정대선의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이스라엘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브스(Orbs)와 MOU 체결 

- 오브스,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 헥사그룹(HEXA Group)의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 PoS 알고리즘 공동 개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 구축 및 글로벌 마케팅 등 협력 계획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이하 에이치닥)가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에이치닥 한국 지점에서 오브스(Orbs)와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브스는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HEXA Group)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로,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인 테라, 온라인 서점 예스24 등 여러 국내 파트너사들과 MOU를 맺은 바 있다. 

에이치닥과 오브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치닥의 PoS(Proof of Stake, 지분증명) 알고리즘 개발에 협력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엔드투엔드(End-to-End)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에이치닥은 혁신적인 기술적 가치를 보유한 오브스와의 PoS 공동 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형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다니엘 펠레드(Daniel Peled) 오브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오브스는 '코리아 퍼스트' 전략을 통해 에이치닥과 같은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여 실질적이고 가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이중 합의 설계를 제공하는 기업용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오브스의 독자적인 시장 지위가 인정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는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 모두를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정대선 현대BS&C 사장이 2017년 10월 스위스 추크(Zug) 크립토밸리에 본사를 설립한 이래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최근 에이치닥은 인도 최초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Eleven01)’, 캐나다 핀테크 기업 ‘토다큐(TODAQ)’ 등 다양한 글로벌 혁신기업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 글로벌 최대 한류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와 파트너쉽 체결

- 양사 보유 한국 컨텐츠 활용, 동남아 위주 해외시장 공략
- 온/오프라인 콘텐츠의 크로스 플랫폼 협업 및 공동 마케팅 진행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26일 글로벌 최대 한류 미디어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와 해외진출 및 콘텐츠 협업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플랫폼과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다. 무비블록은 판도라 TV의 동영상 플레이어 서비스인 KM 플레이어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영화 배급 및 콘텐츠 제작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으며, 크립토 펀드인 FBG 캐피털, GBIC, 헥슬란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케이스타라이브는 글로벌 한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전세계 900만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한류 관련 뉴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2016년에 설립하여 약 2년만에 높은 성장을 이룬 기업으로, SBS Plus 등 다양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국가에서 한류 콘텐츠 유통 및 한류 공연사업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한국 컨텐츠를 활용한 동남아 위주의 해외시장 공략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현재 케이스타라이브 주요 사용층인 한또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크로스플랫폼 협업을 통해 무비블록과 케이스타라이브의 유저들은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연경 무비블록 CEO는 “글로벌 최대 한류 미디어 플랫폼인 케이스타라이브와 파트너쉽을 발표하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양 사가 협력하여 유저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의 성과를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자산 토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 비트맥스 거래소 상장 발표

- 6월 26일 비트맥스(BitMax.io) 거래소 USDT/BTC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 예정
-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업비트 이어 세번째 상장으로 시장 진출 가속화

자산 토큰화 프로토콜 STP 네트워크(Standard
Tokenization Protocol)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Bitmax.io) 거래소  상장을 25일 발표했다. STP 네트워크의 토큰 STPT는 6월 26일 비트맥스 거래소의 USDT / BTC 마켓에 상장되어 거래될 예정이다.

비트맥스 거래소는 암호화폐 및 거래소 순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 1위의 글로벌 거래소로써 CEO 조지 차오(George Cao), COO 에리얼 링(Aerial Ling) 등 월스트리트 출신의 인사가 설립한 것으로 유명하다. 비트맥스는 비트메인(Bitmain, 比特大陆)의 CEO 우지한 대표, 세콰이어차이나, 단후아(Danhua) 캐피탈 등이 업계의 유명 펀드가 투자사로 참여했다.

STP 네트워크는 모든 유형의 자산을 위한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로, 해당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자산을 국제적 기준과 규제에 맞춰 토큰화 할 수 있다. STP 네트워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인 블록72(Block72)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로, 헤데라 해시그래프, 알고랜드, 비트파이넥스, 비트맥스, 아르고, 온톨로지, 질리카, 베이직 어텐션 토큰 등 업계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부터 거래소까지 컨설팅 및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STP 네트워크는 지난 11일 비트렉스 인터내셔널 거래소를 통해 IEO로 총 7천 5백만 개의 STPT 토큰을 판매하여 750,000달러의 자금 모집에 성공했으며, 이후 비트렉스 인터내셔널과 업비트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비트맥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조지 차오는 “STP 네트워크는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고품질 자산을 발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STP 네트워크를 지지하며 거래소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新 마이닝 암호화폐 거래소 '크로바엑스(CrobaX)' 8월 오픈 계획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피오스홀딩스(SPIOS Holdings)에서 진행하는 두번째 프로젝트인 크로바엑스(CrobaX) 암호화폐거래소가 올해 8월 중 오픈 예정이다고 밝혔다.

스피오스홀딩스에 따르면 해당 개발은 힛빗(HitBTC), 트레이드아이오(Trade.io) 등 세계 메이저 거래소를 제작한 모듈러스(Modulus)에서 개발을 진행한다.

이어 "크로바엑스 암호화페 거래소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바이낸스 호가창을 공유해 오픈 시점부터 원활한 거래와 상당히 높은 거래량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거래수수료 정액권, 강력한 런치패드, 크로바페이 연동으로 인한 원활한 입출금(10월 중 연동) 또한 기본 시스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크로바엑스 관계자는 "글로벌시장을 타켓으로 마케팅을 진행 중이며, 거래소 시스템 역시 국내보다는 더 넓은 시장인 세계 시장을 목표로 기획이 되어 있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크로바엑스 마이닝 거래소는 실시간 마이닝 현황, 트레이더&홀더를 위한 채굴 보너스 시스템, 등급에 따른 일일 채굴량 제한 등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마이닝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동시에 오픈되는 C2C플랫폼에서 거래소 코인인 CROX를 수수료로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마이닝거래소에서 발생된 거래수수료는 레퍼럴, 바이백, 배당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돌아가는 보상시스템을 계획한다고 전했다.

크로바엑스 관계자는 "오픈 후 한시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낮은 거래 수수료를 적용, 단기간에 회사 볼륨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 로이열, 한국에서 특허 승인받아 지적재산 포트폴리오 확대

록체인 기반 인센티브 프로그램 기술을 포함하며 강력한 산업용 충성도 애플리케이션의 토대를 마련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현대적인 충성도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적용하는 업계 선도 기업인 로이열(Loyyal)이 거래 및 비거래 커머스를 인센티브화하는 분산 장부 프로토콜(Distributed Ledger Protocol to Incentivize Transactional and Non-Transactional Commerce) 기술에 대해 한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번호 10-1955833으로 등록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로이열의 날로 성장하는 지적재산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이번 특허는 거래 및 비거래 행동을 인센티브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분산 장부 프로토콜 시스템을 사용하는 인센티브 및 충성도 프로그램 구현에 관한 것이다.

이번 지적재산 특허는 일본과 싱가포르의 특허 승인과 더불어 전 세계 8개 지역에서 여러 단계로 진행 중인 다른 관련 특허와 함께 여행 및 접객, 금융 서비스 및 기타 다른 부문에서 로이열의 고객에게 충성도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위한 업계 최고급 블록체인 솔루션 배치 확장에 필요한 보장을 제공한다. 시장 선도 업체들은 로이열의 기술을 통해 자사 프로그램의 유동성과 호환성을 강화함으로써 회원의 잔고에 잠들어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 가치의 일부를 끌어낼 수 있다. 이번에 발급된 특허의 핵심은 지금까지 포인트, 마일리지, 또는 ‘별’ 등으로 지급되던 충성도 프로그램 인센티브의 토큰화 및 관리가 구매와 같은 전형적인 행동에 대해서만 이뤄질 필요가 없다는 인식이 생겼다는 것이다. 목표를 달성하거나 특정 장소를 방문하는 등의 비거래적 행동도 인센티브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렉 사이먼(Greg Simon) 로이열 CEO 겸 설립자는 “한국 특허청으로부터 전략적으로 중요한 이번 특허를 획득하여 로이열의 광범위하고 장기적인 글로벌 특허 전략에 더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은 기업용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부문의 탄탄한 성장 시장이다. 특히 충성도 애플리케이션은 이미 한국 금융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우리는 이번 특허로 인해 로이열이 한국과 아시아 전역에서 새로운 기회와 제휴의 장을 열게 될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스토리체인, TORI 토큰 BW com 메인 세일 진행 40초 만에 완판… 프로비트도 시작

이야기 자산화 플랫폼 스토리체인이 BW com에서 메인 세일을 시작한 후 완판을 기록했다.

스토리체인은 스토리를 창작하고 스토리 IP를 유통, 관리하는 앱으로 창작물 계약에 대한 규약을 제시하는 프로토콜이다. 유저들은 스토리체인 생태계 안에서 작가, 프로듀서, 독자로서의 역할을 함으로써 영화, 드라마, 만화, 게임 등의 개별 매체로 퍼블리싱 되기 전 단계의 스토리 창작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판권 판매 전 유저의 주별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본인이 참여한 스토리가 출판, 영상 등 2차 제작을 위해 판권이 팔릴 경우 원작자를 비롯해 참여자들의 기여도에 따라 판매수익을 정산 받는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디앱(DApp)이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인들도 시나리오를 읽고 직접 영화 상품에 소액 투자를 할 수 있어 영화, 드라마 등 이야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새로운 수익 창출 수단으로 활용 할 수 있게 된다.

메인 세일은 BW com에서 완판 했고 프로비트에서는 국내와 해외 동시 진행되고 있다. 스토리체인은 지난 얼리버드에서 토큰 뱅크와 코박에서 얼리버드 세일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세계 3대 마이닝 풀 운영회사인 BW com은 엄격한 상장 기준으로 업계에서 높은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는 거래소로 13만명이 넘는 마이너들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스토리체인의 세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