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심범석 직톡 대표,투어컴,블록 인사이트,프로토콜,OKEx,벨릭,AMON토큰,울트라,비트파이넥스 IEO 플랫폼,토키넥스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심범석 직톡 대표,투어컴,블록 인사이트,프로토콜,OKEx,벨릭,AMON토큰,울트라,비트파이넥스 IEO 플랫폼,토키넥스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7.04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톡의 심범석 대표(왼쪽)와 투어컴㈜ 박배균 대표가 ‘블록체인 사업 분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직톡의 심범석 대표(왼쪽)와 투어컴㈜ 박배균 대표가 ‘블록체인 사업 분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뉴스 브리핑] 심범석 직톡 대표,투어컴,블록 인사이트,프로토콜,OKEx,벨릭,AMON토큰,울트라,비트파이넥스 IEO 플랫폼,토키넥스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 와이어

▲ 여행과 외국어학습 리버스 ICO 블록체인 플랫폼이 손을 잡다… ‘투어컴’과 ‘직톡’ 전략적 제휴 체결

직톡의 국내외 외국어 강사와 회원은 투어컴 플랫폼의 여행 정보 제공자, 평가자, 가이드, 상품 및 서비스 이용자로 참여

투어컴의 영업인력 및 고객은 직톡의 외국어 학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튜터로 활동

블록체인 분야 리버스 ICO 기업 간 인력 풀(POOL)과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로 생태계 확장 및 상용화 조기 정착 시너지 낼 것으로 기대

블록체인과 AI를 결합한 맞춤형 여행 플랫폼 ‘투어컴㈜ (대표 박배균)’과 외국어학습 특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직톡 (대표 심범석)’은 27일 상호 인력 풀의 공유와 서비스 교차 제공을 주 내용으로 하는 ‘블록체인 사업분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자사 플랫폼의 회원들이 간단한 절차 만으로 상대방의 플랫폼에 참여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해 가기로 했다. 

직톡의 외국어 강사와 학습자들은 투어컴 플랫폼에 참여해 여행 정보를 제공하거나, 여행 정보에대한 평가자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현지 가이드가 되어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 물론 투어컴의 글로벌 여행 정보와 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투어컴의 여행상품 영업인력과 가이드, 일반 사용자들은 간단하게 직톡 플랫폼의 외국어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외 여행 시 해당 국가에서 유용한 외국어 학습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투어컴 박배균 회장은 “양사 모두 기존의 인적 풀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외국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공통점이 있다. 각 사가 서로의 회원을 대상으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져, 플랫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직톡의 심범석 대표는 “직톡의 글로벌 튜터들은 추가 수익 창출 기회를 얻게 되고, 외국어 학습자들은 여행 정보와 여행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투어컴 회원들에게도 직톡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므로 양사 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윈윈 제휴라 생각했다” 고 제휴 배경을 설명했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는 글로벌 서비스다. 현재 1800 여 명의 일반·전문 튜터가 활동 중이며, 약 25개 국가의 사용자들에게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치고 있다. 가입 회원 수는 약 10만 명이다. 

투어컴은 전국에 약 100여개 지사와 600여 개 지점, 1400여 명의 영업사원을 보유한 후불제 여행사 투어컴의 맞춤형 여행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투어컴이 10년 이상 축적해 온 여행 관련 정보와 국내외 관련 사업자와 일반인들이 제공하는 여행 관련 정보에 현지의 날씨, 이벤트, 뉴스 정보 등을 결합하여, 인공지능 (AI) 기반 여행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여행정보와 상품을 제공한다. 참여자는 여행정보 제공자나 리뷰어, 가이드, 여행 상품 판매자, 또는 여행 상품 이용자로 참여할 수 있다. 내년 초 글로벌 디앱 (Dapp)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양사의 인연은 지난 3월 26일 ‘함샤우트’가 진행한 ‘벤처 스타트업 캐스팅 페어’에서 시작됐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자 마케팅 전문가 그룹인 ‘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관련 종사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운영한 행사로, 양사는 발표사로 참여했고 그 이후 교류하다 이번 제휴를 체결하게 됐다. 

투어컴과 직톡 모두 7월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예정하고 있다.

 

▲ ‘인사이트 프로토콜(Insight protocol)’ 의 첫 번째 DAPP, ‘블록 인사이트(Block Insight)’ 출시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해주는 정보소비자에게 합당한 보상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는 프로젝트 ‘인사이트 프로토콜 (Insight protocol)’ 이 만든 첫 번째 DApp인, ‘블록 인사이트(Block Insight)’ 앱이 출시되었다.
 
인사이트프로토콜은 분야별 DAPP 사용자에게 정보 소비에 대한 보상 시스템을 설계하여 사용자의 기여도에 따라 매일 인사이트프로토콜의 유틸리티토큰 INX코인(인싸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블록인사이트는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큐레이션 된 블록체인 정보를 제공하며, 정보소비자의 서비스 사용 기여도에 따라 INX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는 채굴형 서비스 이다. 

블록인사이트에서는, 블록체인 관련 뉴스, 유튜브나 블로그의 전문 정보, 밋업 및 행사 정보, 에어드랍 정보를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들을 기반으로 개발된 Dapp들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특히 하루 기여 포인트라는 방식을 통해 매일 서비스 사용에 기여한 만큼의 포인트가 쌓이고, 해당 포인트는 자정마다 코인으로 자동 지급된다.

인사이트프로토콜의 관계자는, “정보소비자가 정보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등을 수익발생에 기여한 정보 소비자들에게 환원하자는 취지이다. “라고 밝히며, “앞으로 출시될 인사이트프로토콜의 다른 DAPP들도 INX코인을 활용하게 되며, 향후 상장 등을 앞두고 TGE(토큰생성이벤트) 이후에 개인지갑이나 인사이트프로토콜과 협약된 써드파티 월렛으로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고 강조했다.

현재 블록인사이트는 앱 사전등록을 통해 INX코인을 배분하고 있으며, 100일간 매일 20,000개의 INX코인이 채굴 형태로 배분되고 있으며, 인사이트프로토콜 사이트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OKEx Jumpstart 4기, 유럽 최대 암호화폐 은행 WIREX 론칭 예고

홍콩 현지시각 7월 1일에 4기 프로젝트를 개시해 WIREX(WXT)의 예약 및 추첨판매활동 진행

OKEx(오케이엑스) Jumpstart는 홍콩 현지시각 7월 1일에 4기 프로젝트를 개시해 WIREX(WXT)의 예약 및 추첨 판매활동을 진행한다. 첫 판매는 7월 1일 12시(HKT)이며, 두 번째는 7월 1일 13시(HKT)이다. 

WIREX Token(WXT)은 Stellar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기능성 토큰이며 WIREX (Gibraltar) Limited가 발행했고 WXT 100억개를 지원하며 공개판매량은 1억개다. 가격은 1WXT=0.01미국달러이다.
 
OKEx Jumpstart 4기 프로젝트의 두 번째 라운드 판매량은 4억개이며 WXT 총량의 80%를 차지한다. WIREX의 판매가는 1WXT=0.005달러이며 이는 시가보다 반으로 할인된 가격이다. 

자세한 환율비율은 당일 OKB시가에 근거해 결정되며 첫 라운드 판매량은 2억WXT이며, 상한치 초과량은 4억WXT이다. 두 번째 라운드 판매총량은 2억WXT이며 상한치를 두지않는다. OKB는 유인한 예약 지불 토큰이다. 두 라운드에서 두 번째 라운드는 자격을 갖춘 유저면 누구나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OKEX 홈페이지에서 참조하면 된다. 

◇WIREX 유럽 최대 암호화폐은행

WIREX는 NGC와 창세자본, 분포식 자본, LinkVC 등 블록체인 펀드에서 투자를 받았으며 자세한 투자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그리고 일전에는 SBI에서 300만유로의 투자자금을 획득했다. WIREX는 암호화 자사의 지불 방식이며 130여개 국가의 200만 유저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UN전자결제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또한 디지털은행과 비자 직불카드, 법정거래소를 포함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한다. 현재는 9개 종류의 암호화 자산과 26개 법정화폐의 환전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시팀은 모건 스탠리와 SOLID은행, SAXO 은행 등 금융기관과 기업의 주요 인원으로 구성되어있다. 발행된 WXT 토큰은 제품 콘텐츠를 서비스 수속비용으로 사용한다.
 
OKEx는 감독관리의 영향으로 안전과 고확장성 특징을 보유한 WIREX는 앞으로 디지털 결제 플랫폼이 될 것이고, 혜징, 비즈니스 지불, 범국경 화폐 교환/송금, M2M거래가 가능하다. 특히 WIREX는 일상소비에서 기업 간 거래까지 모든 분야를 망라한 거래 방식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WIREX 직불카드

WIREX는 규정 측면에서 볼 때 FCA(Financial Conduct Authority, 영국 금융행위관리감독총국)에서 발행한 전자결제 라이선스(Reference number: 902025)를 획득했으며 화폐와 지불 업무에 법률적인 감독과 보장을 제공한다. 이는 극히 드문 경우이며 블록체인 회사들 중에는 더욱 그렇다. 그중에는 CB Payments Ltd(Coinbase)과 Circle UK Trading Limited(Circle)가 있다. 

◇WXT토큰의 사용과 가치

증권 토큰과 달리 사용형 토큰은 주권과 수익권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권을 대표한다. 이는 여러 사용처가 주어졌다는 의미이다. WXT는 WIREX플랫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백서에는 WXT수량에 따라 유저들은 각기다른 정도의 비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하게는 거래비용과 매달 관리비용, 은행송금비용,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예금, ATM비용, 토큰관리비용, 블록체인 송금비용 등이 있다. 

◇Wirex토큰(WXT) 유저 혜택

소매유저는 비용할인과 고급 WIREX Visa 카드, 하이레벨 Cryptoback™ 장려, 업자 혜택과 할인, 전용핫라인, 귀빈서비스, 공항 라운지 등이 있다. 기업유저는 비용할인, IBAN을 여러 개 소유가능, 전담 고객매니저, 거래제한 없음, WIREX 하이레벨 장려, 매 조직마다 유저수 무제한, 기업을 위한 업체 혜택과 할인율, 무료 회계기능(XERO, Sage)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WXT는 전통적인 신용카드 적립과 비슷하다. 적립금은 치환이 불가능하고 송금문제가 대두된 반면에 WIREX의 WXT는 이런 사항이 가능하다. WIREX는 몇 달내로 여러가지 WIREX Visa카드를 선보일 것이다. 첫 단계는 주로 홍콩과 싱가포르, 대만, 한국, 호주에 선보인다.
 
앞으로 WIREX 는 아시아태평양과 북미지역에 개인금융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에는 업체전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인도에는 WIREX 프로그램과 ‘WIREX 비즈니스 기회’ 고객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WIREX는 커버리지가 점점 더 커지면서 WXT 토큰의 유저기반과 사용가능 장소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KEx는 전 세계 최고의 비트코인 거래소이다. 은행 레벨의 SSL암호화 및 콜드 스토리지 등 기술을 기반으로 가장 안정적인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BCH △퀀텀 △Ripple △NEO △EOS △HSR 등 디지털자산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 벨릭, 유망한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프로젝트 신규 암호화폐 추가

- 아이콘 디앱 파트너사 '위블락' WOK토큰 벨릭 거래소에서 첫 상장

- 아몬드 'AMON토큰', 벨릭 거래소에서 판매 진행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은 아이콘의 디앱인 위블락의 자체 암호화폐 ‘WOK’을 벨릭 거래소에 오는 26일 첫 상장하고 연이어 블록체인 기반 보상 플랫폼 아몬드(AmonD)의 암호화폐 판매를 금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벨릭은 ICX/BTC 거래량 2위(CoinGecko기준)의 거래소다. 최근 REDi · Elysia 등 기술적으로 주목받은 프로젝트들의 자체 IAO 전문 상장 플랫폼에서 토큰 판매 완판을 기록했다. 

위블락은 보상형 마케팅 플랫폼으로 아이돌 인기투표 및 응원메시지 서비스를 아이콘 디앱(DApp)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몬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이렉트 보상 광고 보상 플랫폼이며 특정 타겟을 지정해 리타켓팅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벨릭은 이번 신규 암호화폐 추가를 기념하여 다양한 에어드롭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는 기존 회원 대상으로, WOK 거래 시 최대 200백만원 상당의 WOK 에어드롭을 지급한다. 두 번쨰는 영상 구독 후 SNS 공유하면 총 300만원 상당의 AMON 에어드롭을 지급한다.


▲ 블록체인 게임 프로토콜 울트라, 비트파이넥스 IEO 플랫폼 토키넥스 (Tokinex)의 두번째 IEO로 선정

-첫번째 IEO앰플포스 (Ampleforth)에/ 이어 2번째 프로젝트 발표

-한국시간  7월 16일 오후 8시에 토키넥스(Tokinex)에서 자금 모집 예정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비트파이넥스는 비트파이넥스와 이더파이넥스의 공동 토큰 판매 플랫폼인 토키넥스(Tokinex)에서 진행될 2번째 거래소 토큰 판매 (IEO) 프로젝트로 울트라 (Ultra)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울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자신의 게임 유통 플랫폼이나 가상 상품 거래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울트라가 겨냥하는 산업은 140억 달러 규모의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업계 거물인 스팀, 구글, 애플이 보유하고 있는 현재의 독점적 구도에 도전하고, 매력적인 대안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울트라는 개발자들에게는 커뮤니티에 대한 더 수월한 접근을 가능하게 하고, 광고를 포함한 투명한 새로운 수익원의 창출과 함께 즉각적인 나노 페이먼트 (초소형 금액 지불)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혜택들은 게이머들에게도 적용되며, 즉각적인 플레이, 독점 콘텐츠에 대한 접근, 프로젝트를 사용해 UOS 토큰 (Ultra 플랫폼의 토큰) 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 까지 포함된다.

비트파이넥스의 CTO인 파올로 아도이노는 "첫번째 토키넥스 프로젝트였던 앰플포스의  큰 성공에 따라, 다음 프로젝트인 울트라를 선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울트라의 전문적인 팀과 비전은 비트파이넥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커뮤니티 여러분들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울트라 토큰 세일은 한국시간 7월 16일 오후 8시에 비트파이넥스의 IEO 플랫폼인 토키넥스 에서 시작되며 50만 달러의 캡에 도달하면 종료될 예정이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