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문턱이 끝을 모르고 높아져가자 사람들은 자격증 취득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교육기관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 이들에게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에서 좋은 소식을 알려왔다.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에서 문학 심리상담사 1급, 부부 심리상담사 1급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강의들은 온라인 수강으로 진행되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대에 학습이 가능해 능동적인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료수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번거로운 과정없이 바로 수강을 진행할 수 있다.

한교진에서 수강이 가능한 문학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내담자가 자아의 주체성을 확립하고 인간과의 관계성을 회복하는 과정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로 구현되는 문학 활동을 통해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찾아가도록 돕는 과정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뿐만 아니라 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261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강의에 대한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수강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