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되는 자사 모든 가전제품에 ‘씽큐(ThinQ)’라는 이름을 붙인다. 


LG전자는 인공지능 브랜드인 씽큐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씽큐는 ‘당신을 생각한다’는 의미의 ‘싱크 유(Think You)’와 ‘행동한다’를 연상시키는 ‘큐(Q)’를 결합한 것이다. ‘고객을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공지능’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디오스, 트롬, 휘센 등 별도 제품 브랜드가 있는 경우 제품 브랜드 뒤에 ‘씽큐’를 붙인다. 예를 들어 LG전자가 출시한 AI 에어컨은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 된다. 별도 브랜드가 없는 경우 제품 이름 앞에 ‘씽큐’가 붙는다.


LG전자가 제품 및 서비스에 씽큐를 붙이기로 한 것은 AI가 탑재된 가전이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서 LG전자의 AI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이다. LG전자는 올해를 ‘인공지능 가전의 원년’으로 삼고 세탁기, 에어컨 등 모든 가전에 AI 기술을 적용해 왔다. 1월 업계 처음으로 공간을 학습하는 딥 러닝 기술을 갖춘 인공지능 에어컨을 선보이기도 했다. LG전자의 자체 AI 플랫폼인 ‘딥 씽큐’만이 아니라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 등 타사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도 씽큐가 붙는다. 


LG전자는 내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8’에서 전시 부스에 ‘씽큐’ 존을 별도로 구성해 인공지능 브랜드를 알리는 데 대대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