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프로젝트, AI Network (AIN)  상장 
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프로젝트, AI Network (AIN)  상장 
  • 주은혜 기자/조해리 기자
  • 승인 2019.07.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프로젝트, AI Network (AIN)  상장 

암호화폐거래소 고팍스(대표 이준행)는 오는 7월 9일 AI Network가 자체 발행한 토큰인 AIN을 세계 최초로 상장한다고 밝혔다.

AI Network는 단일 기업의 중앙형 클라우드가 아닌, 전세계의 다양한 컴퓨터를 블록체인을 통해 분산형 클라우드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를 리드하고 있는 김민현 대표는 "AI Network는 단순히 전세계 컴퓨터를 연결해 클라우드를 만드는 기술 자체가 목적이 아닌, 이를 활용해 인공지능과 같은 대규모 프로그램을 개인 및 작은 기업이 개발하고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어려운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소수의 글로벌 기업만이 인공지능 비서와 같은 큰 스케일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었다. 하지만 AI Network를 사용하면 1인 개발자도 충분한 창의성만 있으면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자사 앱에 인공지능을 탑제할 여력이 없던 기업들은 마치 쇼핑하듯 쉽게 적용이 가능해진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AI Network는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시시각각 개발되는 프로그램들이 모일 수 있는 장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개발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끌 가능성이 있다."며 "블록체인과 미래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팍스와 AI Network는 이번 상장을 기념하여 AI Network의 인공지능을 체험하면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FINTECHPOS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