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설립 4주년을 기념해 가상화폐, 블록체인, P2P서비스 등 핀테크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핀테크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빗썸의 첫번째 가치 선순환 CSV(Creating Shared Value)프로젝트다. 빗썸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핀테크 신사업을 육성하고 정부의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아이디어 부문은 개인 및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부문은 예비 창업자를 포함한 국내외 핀테크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각 부문의 참여 희망자는 빗썸의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지원서를 내려받은 뒤, 내년 1월 26일 자정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각 부문의 선정은 서류심사와 본선평가를 거쳐 내년 3월 7일 최종 발표된다.


아이디어 부문 대상 1팀은 2천만원, 최우수상 2팀은 1천만원, 우수상 2팀은 600만원, 장려상 4팀은 2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빗썸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진행 시 최대 30억원 규모의 투자와 경영, 마케팅, IT 등의 분야에 대한 빗썸의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빗썸은 스타트업 부문 선정 기업들에 사업자별 최대 30억원 규모의 사업자금을 투자하고 경영 컨설팅, 기술자문, 마케팅 등 다양한 추가혜택도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