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상품권 발행 사업 전개… ‘야놀자 상품권’ 첫 출시...야놀자 상품권 출시를 시작으로 확대 계획  
PAYCO상품권 운영 경험 바탕해 브랜드사 대상 자사 상품권 사업 진행 지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페이코(PAYCO) 상품권> 사업 노하우를 발휘해 브랜드사의 자체 상품권을 구현해주는 ‘브랜드 상품권 발행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앞선 2016년 8월 <PAYCO상품권>을 출시하고 상품권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PAYCO상품권>은 폭넓은 사용성과 모바일 편의성을 인정받아 100여 개 기업에서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사은품 등에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NHN페이코는 <PAYCO상품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 상품권 운영을 희망하는 브랜드사가 상품권의 주문, 발행, 정산 등 전반적인 운영 시스템을 이용하여 상품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9일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를 시작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출시된 <야놀자 상품권>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와 손잡고 국내외 숙박 및 레저•티켓에 대한 수요가 높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임직원 복지 및 출장, 선물, 기업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 추진됐다.  

상품권 구매는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야놀자는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구매하는 모든 기업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7%를 추가로 지급해준다.

상품권은 브랜드사가 지정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에 기재된 PIN번호를 등록한 다음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하다. 상품권 액면 금액을 초과해 결제하는 경우에는 <페이코>를 함께 복합결제도 가능하다.

NHN페이코 측은 “향후 자사 상품권을 필요로 하는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권 발행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페이코는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유통 브랜드와 협력 관계를 맺으며 기업 내외부적으로 산재하는 관리 니즈를 접하고, 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B2B대상의 솔루션 사업을 폭넓게 전개하고 있다. 2017년 6월에는 <페이코 모바일 식권> 사업을 전개해, 15곳의 페이코존과 50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지난해에는 <페이코 멤버십 관리 솔루션> 사업을 출시, 화장품 브랜드 및 카페 등에 체계적인 회원관리와 마케팅 활동에 최적화된 멤버십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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